청주시, ISO인증획득 지원사업 추진

청주(경기)=이동오 기자 | 2010.01.27 17:46

15개 중소기업 선정, 각 250만원 지원 예정

청주시는 중소기업의 경쟁력 확보를 위해 ISO 국제규격인증획득 지원 사업을 추진키로 했다.

ISO 인증획득에 대한 소요비용 일부를 지원, 중소기업의 부담을 덜고 대외신인도 및 경쟁력 확보에 기여한다는 취지다.

청주시는 인증 분야에 해당하는 15개 중소업체를 선정, 각 250만원씩 지원할 예정이다. 지원 분야는 해외인증규격인 △ISO 9001(품질) △ISO 14001(환경) △ISO 22000(식품) 등 3개의 시스템 인증분야로 구성된다.


ISO인증규격은 국제표준화기구(International Organization for Standardization)에서 제정한 품질보증에 관한 국제규격으로 공급자와 고객사이의 거래를 원활하게 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최근 기업의 신뢰도와 직결될 만큼 필수적 인증제도로 알려지고 있다.

청주시 관계자는 “중소기업의 경영혁신을 도모하는 좋은 모델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사업모델을 개발, 경쟁력을 높이는데 지원을 아끼지 않을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 기사의 관련기사

베스트 클릭

  1. 1 '싸구려 중국산' 무시하다 큰 코…이미 곳곳서 한국 제친 지 오래
  2. 2 허웅 "치료비 달라는 거구나"…"아이 떠올라 괴롭다"는 전 여친에 한 말
  3. 3 "결혼 누구랑? 어떻게 그럴 수 있어" 허웅이 남긴 '미련문자' 공개
  4. 4 제복 입고 수감자와 성관계…유부녀 교도관 영상에 영국 '발칵'
  5. 5 허웅 전 여친, 고급 아파트 살아서 업소녀?…등기 인증하며 "작작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