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누원, 정직·솔직한 천연수제비누 전문몰

머니투데이 김경원 기자 | 2010.01.19 17:36
천연수제비누 전문몰 비누원이 전문화된 아이템, 최상의 품질, 감동을 주는 고객관리, 꼼꼼한 영업 전략을 갖춰 눈길을 끈다.

지난 2005년 1월 카페24(www.cafe24.com) 솔루션을 통해 문을 연 비누원(대표 김영희·www.binuone.com)은 월 평균 2000만 원의 매출을 올리는 성공 쇼핑몰로 안착했다.

김영희 대표는 임상병리학을 전공하고 병원 피부과 연구원으로 근무하면서 천연비누와 인연을 맺었다. 취미를 사업을 발전시킨 셈. 그는 아로마테라피 자격증을 취득할 정도로 전문성을 갖췄다.

비누원은 운영원칙은 ‘정직하고 솔직한 쇼핑몰’이다. 유기농 천연재료를 고집하면서 정직함이 묻어 나온다. 품질관리도 꼼꼼하게 챙긴다. 제조시스템을 정량화했으며 산도(PH)테스트 등 엄격한 시험기준도 마련해놨다.

고객관리도 철저하다. 주문고객의 기본정보는 물론 피부 타입, 게시글, 상담내역, 사은품, 적립금 등 고객의 취향을 파악해 맞춤 서비스를 제공한다. 신제품 개발 후 정식 출시 전에 체험단을 모집해 고객의 의견을 적극 반영한다.


현재 40종의 제품을 취급하는 비누원의 구매고객은 20대부터 40대까지 다양하다. 재구매율이 50%를 웃돌 정도로 단골이 많다.

김영희 대표는 “상품에 대한 장점뿐 아니라 단점과 주의사항 등을 자세하게 안내한다”며 “고객의 신뢰 확보와 부정적 의견을 줄이는데 많은 도움이 된다”고 설명했다.

한편 비누원은 올해 천연화장품 브랜드를 출시키로 했다. 장기적으로 천연제품 애호가를 위해 오프라인 매장도 개설할 계획이다.

이 기사의 관련기사

베스트 클릭

  1. 1 '보물이 와르르' 서울 한복판서 감탄…400살 건물 뜯어보니[르포]
  2. 2 '공황 탓 뺑소니' 김호중…두달전 "야한 생각으로 공황장애 극복"
  3. 3 김호중 팬클럽 기부금 거절당했다…"곤혹스러워, 50만원 반환"
  4. 4 "술집 갔지만 술 안 마셨다"는 김호중… 김상혁·권상우·지나 '재조명'
  5. 5 생활고 호소하던 김호중… 트롯 전향 4년만 '3억대 벤틀리' 뺑소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