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생건-차바이오앤, 줄기세포·태반 화장품 출시

머니투데이 박희진 기자 | 2010.01.11 11:23

재조합 줄기세포배양액 핵심성분과 재조합 태반핵심성분 사용한 화장품 출시

LG생활건강은 차병원 그룹의 차바이오앤디오스텍과 전략적 제휴를 통해 세계적인 차세대 화장품 기술로 주목 받는 ‘재조합 줄기세포 배양액 핵심성분’과 '재조합 태반 핵심성분'을 사용한 화장품을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LG생활건강은 지난해 6월 차바이오앤과 맺은 피부재생 및 노화방지 화장품 개발에 관한 전략적 제휴에 따른 결과물로 이 같은 화장품을 출시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LG생활건강은 차병원 그룹이 보유한 여성의 피부노화에 관한 세계적인 첨단기술을 국내 최초로 화장품에 접목해 재조합 줄기세포 성분을 사용한 '오휘 더 퍼스트'와 재조합 태반 핵심성분을 사용한 '이자녹스 테르비나' 화장품을 내놓았다.

이천구 LG생활건강 화장품 사업부장은 “여성 의학 연구의 선두주자인 차병원 그룹의 기술력은 세계적인 수준"이라며 "특히, 세계 최초로 임상적용이 가능한 줄기세포 역분화 기술과 양수, 태반 등에 대한 연구기술력 등을 보유하고 있어 이를 적용한 화장품을 출시하게 됐다” 고 말했다.

LG생활건강은 재조합 줄기세포화장품 ‘오휘 더 퍼스트’와 인태반 재조합 성분의 화장품 ‘이자녹스 테르비나’ 등을 출시해 프리미엄 화장품 브랜드에 적용, 올해 화장품 시장에서 새로운 도약의 기회를 만들겠다는 포부다.


정형민 차줄기세포연구센터장은 "지금까지 줄기세포 화장품은 피부의 세포를 활성화하는 수준으로 진정한 줄기세포 화장품이라 말하기 어렵다"라며 "오휘 더 퍼스트는 차줄기세포연구센터가 배아줄기세포 배양액이 탁월한 피부 재생 효과가 있다는 것을 발견, 배양액의 핵심성분을 재구성한 화장품"라고 말했다.

이자녹스 테르비나는 태반 연구분야에서 독보적인 인프라를 갖추고 있는 차태반연구센터가 태반의 핵심기능과 생명력을 가진 성분들을 분석해 태반의 핵심성분을 재조합한 새로운 성분으로 만든 제품이다.

LG생활건강측은 "국내는 물론 세계시장에서도 체세포 복제 배아줄기세포 연구 등으로 주목받는 차바이오앤의 최첨단 기술력이 녹아든 최초의 생명공학 화장품으로 국내 화장품 시장에 새로운 바람을 불러일으킬 것"이라고 말했다.

베스트 클릭

  1. 1 "밥 먹자" 기내식 뜯었다가 "꺄악"…'살아있는' 생쥐 나와 비상 착륙
  2. 2 "연예인 아니세요?" 묻더니…노홍철이 장거리 비행서 겪은 황당한 일
  3. 3 박수홍 아내 "악플러, 잡고 보니 형수 절친…600만원 벌금형"
  4. 4 "노후 위해 부동산 여러 채? 저라면 '여기' 투자"…은퇴 전문가의 조언
  5. 5 점점 사라지는 가을?…"동남아 온 듯" 더운 9월, 내년에도 푹푹 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