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쇼앱스토어, ‘전국민 어플대전’

머니위크 이정흔 기자 | 2009.12.28 17:11
KT는 유ㆍ무료 어플리케이션을 구매할 수 있는 오픈마켓인 ‘SHOW 앱스토어’의 오픈을 기념해 ‘전 국민 어플대전’을 개최한다.

2010년 1월31일까지 펼쳐지는 '전 국민 어플대전'은 상금 4750만원 규모의 어플리케이션 등록이벤트다. 어플리케이션 개발자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된 행사로 누구나 아이디어만 있으면 자신의 어플리케이션을 등록해 참가할 수 있다.

최우수 어플상, 인기 어플상, 어플 등록왕 등을 선정, 푸짐한 상품을 수상할 계획이다.
최우수 어플상은 다운로드 수, 별점, KT 내부심사를 거쳐 선정되며 독창성, 혁신성, 유용성 등이 주요 심사 기준이다. 당선된 1명에겐 2000만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인기 어플상은 쇼앱스토어 이용자들의 다운로드 순위와 별점 순위에 의해 게임, 엔터테인먼트, 유틸, 라이프, e-북의 5개 분야별로 1명씩 총 5명이 선정되며 100만원의 상금이 지급된다.

이벤트 기간 중 가장 많은 어플을 등록한 개발자 1~3위를 선정하는 어플 등록왕에겐 각각 300~100만원의 상금을 수여한다.


행운상은 어플 등록자 중 추첨을 통해 선발되며 매월 5명씩 총 15명에게 스마트폰을 증정한다.

어플리케이션을 생산하는 전문적인 기술이 없는 사람들도 이번 대전에 도전할 수 있다. 어플리케이션에 대한 아이디어만 공모해도 추첨을 통해(아이디어상) 모바일 상품권 등의 경품이 지급되기 때문이다.

수상자 발표는 내년 2월11일, 행운상은 매월 말일 발표된다. 어플리케이션 및 개발자 등록은 SHOW 앱스토어 ‘어플등록 하러 가기’를 통해 가능하며 어플리케이션 관련 아이디어는 appidea@show.co.kr로 응모하면 된다.

베스트 클릭

  1. 1 故송재림 SNS엔 "긴 여행 시작"…한달 전 '밝은 미소' 사진 보니
  2. 2 "집들이 온 친구 남편이 성추행"…한밤 홈캠에 찍힌 충격 장면
  3. 3 "중국어 썼다고 감점" 싸늘했던 이 나라…한국 건설사에 일 맡긴 후 '반전'
  4. 4 폭행설 부인한 김병만 "전처, 30억 요구…나 몰래 생명보험 수십개"
  5. 5 송재림, 생전 인터뷰 "내 장례식장에선 샴페인 터트릴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