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민을 위한 정책 마련에 주력"

파주(경기)=이동오 기자 | 2009.11.30 11:50

[미니인터뷰]파주광탄농협 백조현 조합장

▲파주농협 백조현 조합장
경기도 파주시에 위치한 광탄농협(조합장 백조현)이 최근 조합원의 효율적인 농업활동을 위한 다양한 지원정책으로 주목받고 있다. 광탄농협의 주요 지원 사업으로는 종합청사건립과 마트대형화, 조합원지원 사업 등이 있다.

광탄농협은 지난 2008년 6월 약 80억원의 자금을 투자해 광탄농협하나로마트의 대형화를 추진했다. 광탄주민들의 편리한 구매환경 제공과 농산물 판로의 기반이 된 하나로마트는 연간 100억원의 매출을 올리며 4배 이상의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백조현 조합장은 “많은 이익창출로 인해 더욱 폭넓게 조합원에 대한 지원을 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고 있다”고 말했다.

광탄농협은 주민 복지를 위한 종합청사건립계획도 세우고 있다. 현 하나로마트 주차장부지에 들어설 예정인 종합청사는 2011년 완공을 목표로 총예산 30억원이 투입되며 청사에는 분산된 작업장이 모인 통합작업장이 들어설 예정이다.


광탄농협 관계자들은 통합작업장이 농민의 교류의 장과 공동작업장 및 휴식 공간 제공은 물론 농민들의 능률향상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고 전했다. 백 조합장은 “광탄농협종합청사는 조합원들에게 많은 편의와 소득증대를 가져올 것”이라고 전망했다.

조합원의 복지를 위해 직접적인 지원을 시행하고 있는 광탄농협은 △70세 이상 조합원 이용권 연간 10장 지급 △친환경농법 교육 △수도작 교육 등을 실시하고 있으며 2010년에는 모든 조합원을 대상으로 한 건강검진이 예정돼 있다.

이 기사의 관련기사

베스트 클릭

  1. 1 "밥 먹자" 기내식 뜯었다가 "꺄악"…'살아있는' 생쥐 나와 비상 착륙
  2. 2 "연예인 아니세요?" 묻더니…노홍철이 장거리 비행서 겪은 황당한 일
  3. 3 박수홍 아내 "악플러, 잡고 보니 형수 절친…600만원 벌금형"
  4. 4 "노후 위해 부동산 여러 채? 저라면 '여기' 투자"…은퇴 전문가의 조언
  5. 5 점점 사라지는 가을?…"동남아 온 듯" 더운 9월, 내년에도 푹푹 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