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연금-미래에셋, 업무협약 체결

머니투데이 신수영 기자 | 2009.11.11 14:39
국민연금공단은 11일 미래에셋생명과 상호 교류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 기관은 이번 MOU를 통해 공사연금의 상호 보완적 발전을 위한 교류.협력 관계를 구축할 예정이다.

특히 양 기관은 퇴직연금 가입자 등을 대상으로 국민연금과 퇴직연금제도 등을 기반으로 한 노후소득보장 체계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해 설명회를 공동 개최키로 했다.

양 기관 임직원과 미래에셋생명의 보험설계사 7716명 등을 대상으로 한 제도 설명회도 열릴 예정이다.


국민연금은 공사연금 협력체계의 구축을 위해 올해부터 민간보험사와 업무 협약을 적극 추진, 앞서 교보생명, 삼성생명 등과 협약을 체결했다.

국민연금공단은 "민간영역과의 협력관계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공적연금인 국민연금과 사적 연금에 대한 인식을 상호보완관계로 발전시키고 국민의 체계적인 노후준비를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이 기사의 관련기사

베스트 클릭

  1. 1 유명 여성골퍼, 코치와 불륜…"침대 위 뽀뽀 영상도" 아내의 폭로
  2. 2 선우은숙 친언니 앞에서…"유영재, 속옷만 입고 다녔다" 왜?
  3. 3 '이혼' 최동석, 박지윤 저격?… "月 카드값 4500, 과소비 아니냐" 의미심장
  4. 4 60살에 관둬도 "먹고 살 걱정 없어요"…10년 더 일하는 일본, 비결은
  5. 5 "참담하고 부끄러워" 강형욱, 훈련사 복귀 소식…갑질 논란 한 달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