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 KAIST와 산학협력 MOU

머니투데이 김희정 기자 | 2009.11.10 11:00
CJ제일제당(대표 김진수)는 생명공학 분야의 기초기술력을 높이기 위해 KAIST(총장 서남표)와 산학협력을 위한 업무협정(MOU) 체결식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CJ제일제당과 KAIST는 이번 MOU를 통해 고급 연구 인력육성과 기초기술 연구의 상생협력 방안을 추진하게 된다.

이에 따라 CJ제일제당은 KAIST와의 공동연구를 통해 바이오와 제약 분야 등에서 국내 최고 연구진의 R&D 능력을 활용할 수 있게 될 전망이다.

CJ제일제당과 KAIST는 산학연계 박사 학위 연수를 통해 공동 기술을 연구하기로 했다. CJ제일제당이 학위과정과 연계한 연구과제를 제안하고 KAIST 교수진의 지도 하에 CJ제일제당 소속 연구원이 박사학위를 따도록 지원해주는 프로그램이다.


또 KAIST 교수의 제안 과제를 CJ제일제당이 선정해 연구비를 지원하는 프로그램도 마련키로 했다. KAIST 내 생명공학 관련학과 교수진이 제안한 연구과제를 CJ제일제당이 선정해 공동으로 연구할 방침이다.

한편, 이날 체결식에는 김진수 CJ제일제당 대표이사와 서남표 KASIT 총장 등 관계자 15명이 참석했다.

베스트 클릭

  1. 1 [단독]구로구 병원서 건강검진 받던 40대 남성 의식불명
  2. 2 박지윤, 상간소송 와중에 '공구'는 계속…"치가 떨린다" 다음 날
  3. 3 "살아갈 수 없을 것 같았다" 쯔양 복귀…루머엔 법적대응 예고
  4. 4 2세 신발 만든 지 5개월 만 파경…지연, 황재균 흔적 싹 다 지웠다
  5. 5 "오빠 미안해, 남사친과 잤어" 파혼 통보…손해배상 가능할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