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삼성자동차는 사회적 책임과 친환경 기업 이미지 강화를 위해 친환경 캠페인인 '에코 액션 (eco ACTION)을 시작한다고 28일 밝혔다.
이 캠페인은 운전자들과 함께 친환경 운전 문화를 정착시킴으로써 에너지 절감과 배출 가스를 감소시키고 자동차 생산과정에서 발생하는 이산화탄소와 자동차 운행으로 늘어나는 온실가스를 줄여나가는 것을 목표로 진행된다.
이를 위해 르노삼성차는 우선 동호회와 임직원들 및 고객들을 중심으로 캠페인을 단계적으로 진행해 나갈 방침이다.
또 앞으로 무공해자동차(Zero Emission Car)와 연계해 친환경 활동뿐 아니라 친환경 차량에 대한 기술 및 제품에까지 '에코 액션' 영역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르노삼성차는 출범이후 다양한 문화 예술 활동 지원과 어린이 교통안전 프로그램인 '안전한 길, 안전한 어린이'를 통해 사회적 책임을 다해왔다.
장 마리 위르띠제 사장은 “기존의 어린이 교통안전 프로그램으로 쌓아온 기업이미지와 더불어 친환경 저탄소 녹색성장을 견인하는 기업으로서의 이미지를 강화하고, 향후에도 건전한 기업으로서 사회적 책무를 다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 할 것” 이라고 이번 캠페인의 취지를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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