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금자리 일반공급 청약 이렇게

머니투데이 김정태 기자 | 2009.10.26 07:17

[보금자리 100% 당첨전략 올 가이드]

일반공급은 인터넷 청약이 원칙이지만 노령자 등 인터넷 사용 불가자에 한해 방문접수가 가능하다.

현장접수는 오전 9시 30분부터 저녁 6시까지며 서울 강서구 화곡6동 KBS 88체육관과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조원동 수원 보금자리주택 홍보관에서 진행된다.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신청자를 위해 오전 8시부터 오후6시까지 5호선 발산역과 9호선 가양역에서 30분 간격으로 체육관까지 셔틀버스를 운행한다.

인터넷 청약 시간은 오전 6시부터 오후 6시까지다. 인터넷으로 청약하려면 우선 본인 신원 확인을 위해 개인용 공인인증서를 미리 준비해야 한다. 은행 등 금융사 홈페이지 접속 또는 방문을 통해 발급해 둬야 한다. 공인인증서는 5대 인증기관(금융결제원, 증권전산원, 한국정보인증원, 한국전자인증, 한국무역 정보통신)의 공인인증서를 사용하고 있다.

인터넷 청약을 하려면 해당 접수일에 공인인증서를 발급받은 뒤 보금자리주택 인터넷 홈페이지(www.newplus.go.kr)에 접속해 절차를 밟으면 된다.

홈페이지에서 '사전예약'을 선택한 후 △사전예약 신청 △공인인증서 로그인 △공급구분 선택 △신청순위 선택 △무주택서약서 작성 △주소 및 연락처 입력 △가구원 정보 입력 △지망 선택 △신청서 제출 △청약내용 확인 순으로 진행하면 된다.


청약 마감시간까지 청약 신청을 완료('신청서 제출' 기준)해야 하기 때문에 마감시간에 임박해 신청 하지 말고 미리 여유 있게 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청약신청 '당일' 마감시간 전까지만 신청내용을 변경할 수 있으며 마감종료시간 후에는 변경이 불가능하다.

아울러 청약저축 순위, 무주택 가구주 기간 등 자료 입력을 위해 청약저축통장과 주민등록 등ㆍ초본(주소이력 포함), 등기부등본 등을 사전에 확인해야 한다. 다만 인터넷 신청시에는 소득증명 등 관련 서류를 제출하지 않고 당첨자 선정 이후에 제출하지만 당첨 후 서류가 신청사실과 다를 경우 당첨이 취소됨을 유의해야 한다.

보금자리주택 사전예약시스템(myhome.newplus.go.kr)에서 모의청약을 통한 사전연습이 가능하고 상세한 청약방법을 동영상으로 볼 수 있다. 청약저축순위 및 무주택세대주기간 등의 자료입력을 위해 청약저축통장과 주민등록등·초본(주소이력 포함)등기부등본 등을 사전에 확인해야 한다.

이 기사의 관련기사

베스트 클릭

  1. 1 노동교화형은 커녕…'신유빈과 셀카' 북한 탁구 선수들 '깜짝근황'
  2. 2 '황재균과 이혼설' 지연, 결혼반지 뺐다…3개월 만에 유튜브 복귀
  3. 3 "당신 아내랑 불륜"…4년치 증거 넘긴 상간남, 왜?
  4. 4 "밥 먹자" 기내식 뜯었다가 "꺄악"…'살아있는' 생쥐 나와 비상 착륙
  5. 5 1년 전 문 닫은 동물원서 사육사 시신 발견…옆엔 냄비와 옷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