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광주은행 여수엑스포 첫 공식 후원사 선정

머니투데이 광주=박진수 기자 | 2009.10.13 18:42

13일 조직위와 협약…박람회 사업 민간참여 본격화

2012여수세계박람회 첫 공식 후원사로 기업은행과 광주은행이 선정됐다.

컨소시엄 형태로 참여한 기업은행과 광주은행은 이로써 박람회 로고, 마스코트 및 공식후원사 명칭 등을 각종 홍보물에 활용할 수 있는 권리를 보장받게 됐다.

13일 오전 서울 명동 은행회관에서 강동석 여수세계박람회위원장과 강원순 홍보마케팅 본부장, 기업은행 윤용로 은행장과 정충현 부행장, 광주은행 송기진 은행장과 조억헌 부행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공식 후원은행 협약을 맺었다.


이날 협약에 따라 조직위는 기업은행과 광주은행에 박람회 자금을 예치하고 이들 은행은 박람회 로고, 마스코트, 공식후원사 명칭 등을 각종 홍보물에 활용할 수 있게 됨은 물론 여수세계박람회의 성공적 개최를 위한 ‘EXPO 통장 개설’ 등 공동 프로모션 활동도 가능하게 됐다.


조직위는 이번 후원 협약을 계기로 향후 휘장사업 대행사인 (주)이노션과 함께 해양, 조선 등 주제관련 기업과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기업들을 대상으로 하는 후원사 유치가 본격화될 전망이다.

휘장사업은 로고.엠블렘.마스코트 등 박람회 휘장 사용권과 이와 관련된 마케팅 권리 및 기회를 개인 또는 법인에게 부여하고 그 대가로 박람회에 필요한 금전, 물자 또는 용역 등을 제공 받는 사업이다.

베스트 클릭

  1. 1 "밥 먹자" 기내식 뜯었다가 "꺄악"…'살아있는' 생쥐 나와 비상 착륙
  2. 2 '황재균과 이혼설' 지연, 결혼반지 뺐다…3개월 만에 유튜브 복귀
  3. 3 "연예인 아니세요?" 묻더니…노홍철이 장거리 비행서 겪은 황당한 일
  4. 4 박수홍 아내 "악플러, 잡고 보니 형수 절친…600만원 벌금형"
  5. 5 "노후 위해 부동산 여러 채? 저라면 '여기' 투자"…은퇴 전문가의 조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