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화문광장에 세종대왕 오셨네"

머니투데이 전예진 기자 | 2009.10.08 15:00

서울시, 9일 한글날 ‘세종대왕 동상 제막식’ 개최


9일 한글날을 맞아 서울시 중구 광화문광장에 세종대왕 동상이 모습을 드러낸다.

서울시는 지난 5월부터 약 5개월간의 작업을 모두 마무리하고 오는 9일 오전 8시30분 제막식을 통해 광화문광장 세종대왕 동상을 시민들에게 공개한다고 8일 밝혔다.

제막식은 사전행사인 △궁중음악 공연 △취타대 행렬로 시작해 △동상 제막 퍼포먼스 등 본 행사 순으로 진행된다.

그동안 동상제작 과정을 담은 LED 영상, 주한 미국대사를 비롯한 사회 각계인사들의 축하동영상 등도 함께 곁들여진다. 제막식의 하이라이트인 동상 제막 퍼포먼스는 1단계로 기단 제막, 2단계로 동상 제막으로 나누어 진행된다.


동상 주변에는 해시계와 측우기가 설치되고 하단공간과 광화문광장 지하를 직접 연결해 ‘세종이야기’라는 기념관도 조성됐다. 한글창제의 우수성과 세종대왕의 지혜와 역사를 느낄 수 있는 체험 학습공간으로 활용될 계획이다.

서울시 관계자는 "동경 135°의 표준시로 채택하고 있는 우리나라 현재 시각과 해시계의 실제시간을 비교해 얼마나 차이가 나는지 한번 시험해 보는 것도 색다른 재미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기사의 관련기사

베스트 클릭

  1. 1 '황재균과 이혼설' 지연, 결혼반지 뺐다…3개월 만에 유튜브 복귀
  2. 2 "밥 먹자" 기내식 뜯었다가 "꺄악"…'살아있는' 생쥐 나와 비상 착륙
  3. 3 1년 전 문 닫은 동물원서 사육사 시신 발견…옆엔 냄비와 옷이
  4. 4 우리 동네 공인중개사들은 벌써 느꼈다…"집값 4%대 하락"
  5. 5 "연예인 아니세요?" 묻더니…노홍철이 장거리 비행서 겪은 황당한 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