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硏 SNS 게임, 싸이월드 앱스토어 입점

머니투데이 성연광 기자 | 2009.09.30 12:15
안철수연구소는 사내벤처팀 고스도치플러스'를 통해 30일 문을 연 싸이월드 앱스토어에 소셜 네트워크 게임 6종을 등록했다고 밝혔다.

소셜네트워크 게임은 사용자간 인적 네트워크와 친목을 도모할 수 있는 새로운 형태의 온라인 게임으로, 최근 전세계적으로 수많은 게임 전문가들이 떠오르는 블루 시장으로 손꼽고 있다.

고슴도치플러스가 선보인 게임은 ▲해피가든 ▲너는 펫 ▲바이러스 퇴치 작전 ▲한자 챌린지 ▲세계 어디까지 가봤니? ▲야옹야옹 등 총 6가지 소셜 네트워킹 게임이다.

고슴도치플러스는 그동안 국내 최초의 오픈소셜 기반 SNS 플랫폼인 '아이테일'을 운영해왔으며, 지난 6월에는 세계 최대 SNS인 페이스북에도 SNS게임 프로그램을 등록해 화제가 된 바 있다.


고슴도치플러스 송교석 팀장은 "소셜 애플리케이션은 등록된 지인들을 이용해 손쉽게 할 수 있기 때문에, 지속적인 소셜네트워크게임 개발을 통해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의 성공 모델을 만들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고슴도치플러스는 이번에 출시한 6개의 소셜네트워크 게임 외에도 10월 이후에 출시를 목표로 다양한 소셜네트워크 게임을 개발 중이며, 싸이월드 이외에도 미국의 마이스페이스, 페이스북, 일본의 믹시 등 다양한 글로벌 플랫폼에 진출할 계획이다.

이 기사의 관련기사

베스트 클릭

  1. 1 "밥 먹자" 기내식 뜯었다가 "꺄악"…'살아있는' 생쥐 나와 비상 착륙
  2. 2 "연예인 아니세요?" 묻더니…노홍철이 장거리 비행서 겪은 황당한 일
  3. 3 박수홍 아내 "악플러, 잡고 보니 형수 절친…600만원 벌금형"
  4. 4 "노후 위해 부동산 여러 채? 저라면 '여기' 투자"…은퇴 전문가의 조언
  5. 5 [단독]울산 연금 92만원 받는데 진도는 43만원…지역별 불균형 심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