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대상]어떻게 선정했나

머니투데이 김정태 기자 | 2009.09.15 10:05

[2009 대한민국 아파트 브랜드 대상]

국내 아파트시장을 대표하는 10개 브랜드를 선정한 '2009 대한민국 아파트 브랜드 대상'은 아파트 고급화 시대 10년을 맞아 그동안 국내 아파트시장을 대표해 온 '베스트 브랜드 10'을 선정했다.

이를 위해 관련 전문가와 네티즌 설문조사, 역대 수상기업을 비롯한 자체 조사, 공급 실적 등의 다양한 형태의 조사를 진행했다.

설문조사는 네티즌 40%, 전문가 20%씩을 각각 반영했으며 자체조사와 공급실적은 각각 30%와 10%를 반영했다. 네티즌 설문에는 총 2256명이 참여했으며 비보조와 보조 인지도, 선호도, 신뢰도 등에 대해 의견을 물었다. 조사기간은 지난 8월21일부터 9월4일까지 15일간 실시했다.


전문가 설문은 연구계, 금융계, 부동산정보업계, 시행·대행업계 등 관련 분야에서 모두 38명을 대상으로 조사했다. 올 조사 대상 브랜드는 종합건설업체 45개, 주택전문업체 32개 등 모두 77개 브랜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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