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총은 "교원의 수업전념 여건조성을 위한 대책은 행정업무처리체계 개편, 국감 등 국회 자료요구 관련 업무경감 등 일부에 불과하다"며 "학급당 학생수 감축, 교원 증원, 표준수업시수 마련 등 그 동안 교육계가 지속적으로 요구해 온 교육여건 개선 요구사항에 대해서는 언급조차 없다"고 불만을 표출했다.
이어 "교원의 전문성 신장을 위한 지원과 인센티브 방안도 미흡하다"며 "현재 70% 정도 지급하는 직무연수 경비를 전액 지급하고 연수이수학점의 보수(호봉) 반영 등 실질적인 연수실적 보상체제를 방안에 반드시 포함시켜 줄 것"을 요구했다.
특히 평가미흡 교사의 장기집중연수 실시와 관련해 "관련 법안이 국회에서 통과되지 않은 상황에서 평가결과 활용을 밝힌 것은 교원평가의 취지를 왜곡할 소지가 있다"며 교원단체와 논의할 것도 요구했다.
교총은 "실질적인 정부의 지원 대책은 미미한 채 교사 개개인에 대한 열정과 노력만을 요구해서는 수업 개선이 될 리 만무하다"며 "현장 교원 20여명으로 구성된 특별위원회의 세부방안이 확정되면 정부에 수용을 강력히 촉구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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