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 온라인홍보 인투인, 블로그기자단 출범

김경원 기자 | 2009.09.02 15:34
'제1기 인투인 블로그 기자단'이 지난 31일 오전 11시 경기중소기업종합지원센터에서 홍기화 대표이사와 경기도 고용정책과 윤병집 과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공식 출범했다. 인투인 블로그기자단은 30명의 도내 대학생을 중심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12월 31일까지 블로그를 활용하여 인투인의 행사와 경기도 고용지원사업의 홍보를 수행하고 대학과 주변에서 일어나는 취업 관련 정보를 취재하여 인투인에 제공하는 일을 하게 된다.

이날 행사는 김용기(한양대학교), 정해리(경기대학교), 추윤호(아주대학교) 씨 등 30명의 블로그 기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경기중소기업종합지원센터 대표이사의 인사말과 윤병집 경기도 고용정책과장의 격려사에 이어 '블로그 기자단' 위촉장 수여, 기자단 자기소개의 순으로 진행됐다.

경기중소기업종합지원센터 홍기화 대표이사는 인사말을 통해 "인투인은 경기도 구직자와 구인회사를 이어주는 다리와 같은 역할“이라고 강조하고 ”블로그기자단이 인터넷에서도 인투인과 네티즌을 이어주는 다리가 되어 실업난 해소의 일익을 담당해 달라“고 주문했다. 이어 경기도 고용정책과 윤병집 과장은 “경기도는 인투인과 연계하여 다양한 고용지원정책을 시행하고 있으나 그동안 온라인을 통한 홍보는 소홀한 점이 있었다”고 지적하고 “인투인 블로그기자단이 고객의 눈높이에 맞는 홍보활동을 통해 인투인과 경기도 고용지원사업의 홍보에 적극적으로 나서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날 위촉식에 참석한 블로그 기자 김용기(한양대학교) 씨는 “다양한 경험과 경력을 갖춘 분들이 모인 만큼 즐겁고 재미있는 기자단 활동이 되도록 열심히 노력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또 교환학생으로 남아프리카공화국으로 나가게 되는 최우수(아주대학교) 씨는 외국의 취업 동향과 정보를 인투인에 전달하고 인투인도 외국에 홍보하겠다는 당찬 계획을 밝혀 큰 박수를 받았다.

한편 인투인은 '제1기 인투인 블로그 기자단' 모집을 위해 도내 대학생을 대상으로 지난 8월 13일부터 26일까지 원서접수를 받았으며 총 59명의 지원자 중에서 30명을 최종 선발했다. 인투인(http://intoin.or.kr)은 지방자치단체가 운영하는 최초의 채용 및 취업지원 온라인서비스로 2007년 3월 오픈했다. 2007년 우수혁신사례로 선정되어 대통령상을 수상하였으며 8월 말 현재 7만4000명의 개인회원과 1만3000여사의 기업회원이 활동하고 있다.

베스트 클릭

  1. 1 "밥 먹자" 기내식 뜯었다가 "꺄악"…'살아있는' 생쥐 나와 비상 착륙
  2. 2 "연예인 아니세요?" 묻더니…노홍철이 장거리 비행서 겪은 황당한 일
  3. 3 "몸값 124조? 우리가 사줄게"…'반도체 제왕', 어쩌다 인수 매물이 됐나
  4. 4 박수홍 아내 "악플러, 잡고 보니 형수 절친…600만원 벌금형"
  5. 5 [단독]울산 연금 92만원 받는데 진도는 43만원…지역별 불균형 심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