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마가 있는 가벼운 개별주 중심매매

성재성 MTN 전문가  | 2009.08.28 12:25

[MTN 핫라인] 성재성소장 오늘의 시황

코스피지수가 개장초 상승 출발이후 11시 현재 상승세가 이어지고 있으나 시간이 지나면서 되밀리는 현상으로 이러한 상황에서 일반투자자들이 시장 참여하기에는 매우 고민스러워 보이는 시장 분위기입니다.

개장초 시가총액 상위권 종목들이 전일 주가 하락을 딛고 강하게 올라서면서 지수 상승을 주도하고 있지만 추격 매수하여 수익률을 줄수 있는 가격대는 아니라고 봅니다.



이러한 시장 분위기 때문에 코스피지수는 장중 2009년 신고가를 기록하였으나 전강후약의 모습으로 상승종목보다 하락종목이 더 많아지며 상승탄력이 축소될 것으로 보입니다.

매매전략을 살펴보면 개장초 강하게 올라왔던 삼성전자, LG전자등 우량주들은 단기적으로는 속임수형 반등으로 보이며 이러한 종목들은 종목별로 매도로 맞서는 옥석가리기가 좋아 보입니다.


☞ 성재성소장 무료증권카페 '신바람 투자클럽' 바로가기

신종플루관련주로 각광을 받고 종목군들도 마스크관련, 세정제관련, 카피가능한 제약사중심으로 종목을 압축매매하는 것이 좋으며 지수가 조정을 받더라도 상승할 수 있는 가벼운 개별주 종목으로 매매가 우선합니다.

많이 빠진종목군들중에서도 챠트가 살아있고 안정감을 주고 있는 종목중심으로만 매매하는 것이 주말의 편안함을 줄것 같습니다.

이럴때 일수록 현금비중은 일정하게 유지하는게 좋습니다.

이 기사의 관련기사

베스트 클릭

  1. 1 "네 남편이 나 사랑한대" 친구의 말…두 달 만에 끝난 '불같은' 사랑 [이혼챗봇]
  2. 2 노동교화형은 커녕…'신유빈과 셀카' 북한 탁구 선수들 '깜짝근황'
  3. 3 '6만원→1만6천원' 주가 뚝…잘나가던 이 회사에 무슨 일이
  4. 4 "바닥엔 바퀴벌레 수천마리…죽은 개들 쏟아져" 가정집서 무슨 일이
  5. 5 "곽튜브가 친구 물건 훔쳐" 학폭 이유 반전(?)…동창 폭로 나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