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석금 웅진회장 '긍정이 걸작을 만든다' 책 발간

머니투데이 김병근 기자 | 2009.08.27 10:28
윤석금 웅진그룹 회장의 경영철학을 엿볼 수 있는 책이 나온다.

웅진그룹은 윤석금 회장이 '긍정이 걸작을 만든다'는 제목의 책을 오는 28일 발간한다고 밝혔다.

이 책은 창조 경영과 긍정적인 자세로 위기를 기회로 전환하며 웅진그룹을 일궈가고 있는 윤 회장의 경영철학과 꿈을 담고 있다.

또 추석 연휴에도 쉬지 않고 영업에 나섰던 일부터 웅진케미칼 인수 시 구미 공장에 직접 내려가 노조원들을 설득한 일, 직원들 제안으로 태양광 사업을 시작한 일 등이 생생하게 묘사됐다는 게 그룹 측 설명이다.


특히 책에는 "긍정은 어려움에 처하더라도 그것을 헤쳐 나가겠다는 의지를 갖는 것,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갖는 것"이라는 윤 회장의 평소 지론을 담겨 있다.

윤 회장은 1980년 7명의 직원과 함께 사업을 시작, 29년간 지속적인 성장을 거듭하며 웅진을 매출 5조원 규모의 그룹으로 성장시켰다.

그룹 관계자는 "독자들은 책을 통해 윤석금 회장의 긍정적인 마음가짐과 꿈을 꾸고 이루려는 노력을 통해 삶과 경영에서 간혹 마주치는 위기와 시련을 극복하는 지혜를 찾아 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베스트 클릭

  1. 1 '황재균과 이혼설' 지연, 결혼반지 뺐다…3개월 만에 유튜브 복귀
  2. 2 "밥 먹자" 기내식 뜯었다가 "꺄악"…'살아있는' 생쥐 나와 비상 착륙
  3. 3 1년 전 문 닫은 동물원서 사육사 시신 발견…옆엔 냄비와 옷이
  4. 4 "연예인 아니세요?" 묻더니…노홍철이 장거리 비행서 겪은 황당한 일
  5. 5 박수홍 아내 "악플러, 잡고 보니 형수 절친…600만원 벌금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