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 또 다시 주목받는 '아이온' 모멘텀

머니투데이 김주연 MTN 기자 | 2009.08.26 11:17

[MTN 마켓온에어] 개장 특징주

1.먼저 네오위즈게임즈입니다. 한 증권사의 긍정적인 평가와 함께 오늘 장 눈에 띄는 오름센데요,
굿모닝신한증권은, 최근 네오위즈게임즈의 높아지는 시장 영향력, 그리고 해외 매출 증가세에 주목하라는 의견과 함께, 하반기 높은 이익 성장성이 기대된다는 전망을 내놨습니다.
네오위즈게임즈는 오늘 나흘만의 반등세를 보이고 있는데요, 초반 5%대 내외의 오름세로 거래를 시작한 이후 오름 폭을 꾸준히 키우고 있습니다.



2. LG그룹주가 오름셉니다. LGLG전자, LG디스플레이 등 시가총액 상위에 올라있는 그룹주가 개장과 함께 일제히 1 내지 2%대 오름세로 거래를 시작했는데요, 유럽 휴대전화 시장을 발판으로 성장을 이어갈 것이란 전망을 받고 있는 LG전자, 또 중국 공장 설립에 대한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는 LG디스플레이 등이 오름세를 보이며, 그 동안 덜 올랐던 지주사 LG의 주가 역시 탄력을 받고 있습니다. 특히, LG와 LG디스플레이 쪽으로는 외국계 매수가 집중되는 모습입니다.

3. 대우인터내셔널, 미얀마 가스전 개발 사업을 추진한다는 소식에 주가도 탄력을 받고 있는데요, 5%대 오름세로 오늘 거래를 시작했습니다.

대우인터내셔널은 어제 이사회를 통해, 총 2조 900억원 규모의 미얀마 가스전 개발 사업 추진을 결의했구요, 이번 투자 결정에 대해 업계에서는, 설비 투자 금액이 구체화되면서 가스전 사업에 대한 투명성이 한 단계 더 높아졌다는 긍정적인 평가를 내놓고 있습니다.

4. 엔씨소프트도 4%대 급등세로 거래를 시작했습니다. 온라인 게임 ‘아이온’의 북미와 유럽 시장에서의 흥행 성공에 대한 기대감이 주가를 끌어올리고 있는데요, 대우증권은 오늘, 엔씨소프트의 ‘아이온’의 다운로드 상품이, 미국과 유럽 시장에서 주간 기준으로 PC게임 판매 순위 2위를 유지하고 있다며 기대된다는 내용의 보고서를 내 놓은 바 있습니다.

5. 이화전기, 121억원 규모의 유상증자 결정 소식에 급락셉니다. 오늘 장 12% 넘는 내림 폭으로 거래를 시작했는데요, 이화전기는 어제 장 마감 이후 공시를 통해, 운영자금 마련을 목적으로 주주배정 후 실권주 일반 공모 방식의 유상증자를 결정했다고 밝힌 바 있습니다.

6. 한국의 첫 번째 우주 발사체 나로호, 어제 오후 5시 예정대로 발사됐지만, 정상 궤도 진입에는 실패했습니다. 이와 함께 관련주 주가가 급락센데요, 쎄트렉아이비츠로테크, 한양디지텍한양이엔지, 또 비엔알 등이 일제히 하한가까지 밀린 채 오늘 거래를 시작했습니다.
나로호는 어제 발사 이후, 1단 발사체와 2단 발사체가 우주 궤도까지 오르는데는 성공했었지만, 과학기술 위성 2호의 궤도 안착에는 실패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베스트 클릭

  1. 1 2세 신발 만든 지 5개월 만 파경…지연, 황재균 흔적 싹 다 지웠다
  2. 2 33평보다 비싼 24평…같은 아파트 단지인데 가격 역전된 이유
  3. 3 "명장 모셔놓고 칼질 셔틀만" 흑백요리사, '명장·명인' 폄하 논란
  4. 4 티아라 지연·황재균 이혼 인정…"성격 차이로 별거 끝에 합의"
  5. 5 "국민 세금으로 '불륜 공무원 커플' 해외여행" 전남도청에 무슨 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