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 개발자 컨퍼런스 'DeView2009' 개최

머니투데이 정현수 기자 | 2009.08.25 15:06
NHN은 국내 웹 기술 저변 확대를 목적으로 하는 개발자 컨퍼런스 'NHN DeView 2009'를 오는 9월 17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 인터콘티넨탈 호텔에서 개최한다고 25일 밝혔다.

NHN은 이번 컨퍼런스를 통해 자사 IT 기술 공개의 성과와 향후 계획은 물론 오픈 게임 서비스 플랫폼 '아이두게임'의 활용 방법 등을 소개할 예정이다.

또 오픈 소스를 활용한 개발 데모 및 게임 제작 등 개발자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튜토리얼' 세션을 추가해 참가자들에게 보다 실질적인 기술 체험을 제공하기로 했다.

아울러 공식 사이트를 통해 컨퍼런스를 실시간을 중계하면서 세션별 질의 응답을 진행해 온라인을 통한 참여도 지원할 계획이다.


김상헌 NHN 대표는 "NHN DeView를 통해 업계 개발자들과의 적극적인 기술 교류가 이뤄져 국내 웹 기술에 대한 나눔의 장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개발자 컨퍼런스에 참가하기 위해서는 9월 15일까지 공식사이트(http://deview.naver.com/home/main)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이 기사의 관련기사

베스트 클릭

  1. 1 "밥 먹자" 기내식 뜯었다가 "꺄악"…'살아있는' 생쥐 나와 비상 착륙
  2. 2 "연예인 아니세요?" 묻더니…노홍철이 장거리 비행서 겪은 황당한 일
  3. 3 박수홍 아내 "악플러, 잡고 보니 형수 절친…600만원 벌금형"
  4. 4 "노후 위해 부동산 여러 채? 저라면 '여기' 투자"…은퇴 전문가의 조언
  5. 5 점점 사라지는 가을?…"동남아 온 듯" 더운 9월, 내년에도 푹푹 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