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삼성선물 계좌개설하러 오세요"

머니투데이 도병욱 기자 | 2009.08.18 11:04

우리은행-삼성선물 업무협약 체결

우리은행과 삼성선물이 18일 은행업무와 국내외 파생상품거래업무가 결합된 복합금융서비스 제공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우리은행은 이날 오전 본점 24층 회의실에서 이종휘 행장과 박상호 삼성선물 사장이 참석한 가운데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밝혔다.

두 회사가 업무제휴를 맺음에 따라 개인 및 법인 고객은 우리은행 영업점에서 삼성선물의 국내선물계좌와 해외선물계좌를 개설해 원유, 곡물 등 상품선물과 환율, 금리 등 금융선물을 거래할 수 있다.

또 최근 급성장하는 파생상품 시장 수요에 발맞춰 다음 달부터 삼성선물의 FX마진계좌 개설 서비스도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 제휴로 우리은행은 선물 계좌개설과 관련된 수수료 수익 증대 및 고객증대에 따른 부대수익을 기대하고 있다. 삼성선물은 최근 증가하고 있는 금융 및 상품선물사업에서 신규고객창출을 통한 매출증대를 예상하고 있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양사의 제휴로 파생상품과 은행업무가 결합된 금융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이를 기반으로 향후 시너지를 극대화하기 위해 상호 협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삼성선물 계좌를 개설하려면 신분증을 지참하고 우리은행 영업점을 방문해 계좌개설을 완료한 뒤 삼성선물 인터넷 홈페이지(www.ssfutures.com)에서 회원 가입하면 된다.

이 기사의 관련기사

베스트 클릭

  1. 1 노동교화형은 커녕…'신유빈과 셀카' 북한 탁구 선수들 '깜짝근황'
  2. 2 "바닥엔 바퀴벌레 수천마리…죽은 개들 쏟아져" 가정집서 무슨 일이
  3. 3 '황재균과 이혼설' 지연, 결혼반지 뺐다…3개월 만에 유튜브 복귀
  4. 4 "당신 아내랑 불륜"…4년치 증거 넘긴 상간남, 왜?
  5. 5 "밖에 싸움 났어요, 신고 좀"…편의점 알바생들 당한 이 수법[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