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퇴양난 금호아시아나, 또다른 카드는?

MTN  | 2009.08.14 13:11

더벨이 전하는 M&A소식 3가지 [MTN 오후의 투자전략]에서 만나세요

오늘 오후 1시 35분 오투 비즈니스앤 딜에서 확인하세요.

더 벨이 전하는 M&A소식 3가지!

소식 하나! 서울고속버스 터미널 어떻게 될까?

고속버스 터미널 매각 지분 38%에 대한 금호아시아나 그룹과 맥쿼리 증권이 기대한 입찰 예상가는 5000~6000억 원.

그러나 우선협상자로 선정된 사모펀드 코아에프지가 제시한 금액은 2800억 원. 차상위협상자인 현대백화점 그룹은 2200억 원입니다.

'오후의 투자전략' 방송 다시보기

이처럼 예상가격과 협상가격이 큰 차이를 보이면서 고속버스 터미널 매각, 순탄치 않을 조짐인데요.


재무구조 개선을 위해 매각은 서둘러야겠지만 그렇다고 헐값에 고속터미널을 넘길 순 없고 금호아시아나 진퇴양난입니다.

소식 둘! 한국 IB금융 인수에 '러시(Rush)'하는 '캐시(Cash)'

대부업체 러시앤캐시가 한국 IB금융 인수를 추진 중인데요. 아무래도 대부업체라는 평판 때문인지 인수과정이 꽤나 복잡합니다.

루터어소시에잇코리아가 설립한 펀드에 유한책임사원으로 참여한 아주산업이 특수목적회사를 설립하고 대출을 통해 자산을 유동화한 다음 러시앤캐시가 이를 되사는 일종의 풋옵션 방식으로 인수를 추진한다고 합니다.

오늘 <오후의 투자전략>, <더 벨> 김은정 기자와 함께 M&A 스토리를 통해 더 자세한 소식과 전망을 전하겠습니다.

<출연 : 김은정 머니투데이 더 벨 기자>

베스트 클릭

  1. 1 '황재균과 이혼설' 지연, 결혼반지 뺐다…3개월 만에 유튜브 복귀
  2. 2 "밥 먹자" 기내식 뜯었다가 "꺄악"…'살아있는' 생쥐 나와 비상 착륙
  3. 3 1년 전 문 닫은 동물원서 사육사 시신 발견…옆엔 냄비와 옷이
  4. 4 "연예인 아니세요?" 묻더니…노홍철이 장거리 비행서 겪은 황당한 일
  5. 5 박수홍 아내 "악플러, 잡고 보니 형수 절친…600만원 벌금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