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헷갈리는 영어이름 검색하세요"

머니투데이 정현수 기자 | 2009.08.07 11:48

'한글이름 영문표기 서비스' 7일 내놔

포털사이트 네이버를 운영하는 NHN은 '한글이름 영문표기'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7일 밝혔다.

한글이름 영문표기 서비스는 네이버 인물정보에 등록된 영문이름 데이터를 활용해 실제 우리나라 국민들이 주로 사용하는 영문이름 표기법을 추출, 사용빈도가 높은 순서대로 보여주기 위해 만들어졌다.

네이버 관계자는 "최근 해외로의 여행이나 연수, 유학이 증가하고 입사 지원 과정에서도 영문 이름을 필수로 명시해야 하는 등 영문이름 사용처가 증가함에 따라 이번 서비스를 내놓게 됐다"고 설명했다.


내 이름의 영문표기법을 확인하고자 하는 이용자는 네이버 검색창에서 ‘영어이름’, ‘영문이름표기’, ‘여권영문이름’ 등의 관련 키워드로 검색, 통합검색 상단의 ‘영문이름찾기’를 통해 나와 이름이 같은 사람들이 주로 사용하는 영문 이름 순위를 바로 확인할 수 있다.

한성숙 NHN 검색본부 이사는 "보다 빠르고 쉽게 원하는 정보를 찾을 수 있도록 한글이름 영문표기법을 별로 콘텐츠 검색 서비스로 마련했다"며 "올해 안에 국립국어원이 제정한 로마자 표기법을 적용하는 등 데어터 신뢰도도 높여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 기사의 관련기사

베스트 클릭

  1. 1 "밥 먹자" 기내식 뜯었다가 "꺄악"…'살아있는' 생쥐 나와 비상 착륙
  2. 2 "연예인 아니세요?" 묻더니…노홍철이 장거리 비행서 겪은 황당한 일
  3. 3 박수홍 아내 "악플러, 잡고 보니 형수 절친…600만원 벌금형"
  4. 4 "노후 위해 부동산 여러 채? 저라면 '여기' 투자"…은퇴 전문가의 조언
  5. 5 "몸값 124조? 우리가 사줄게"…'반도체 제왕', 어쩌다 인수 매물이 됐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