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차, 노사 대화 재개 소식에 급등

머니투데이 김주연 MTN 기자 | 2009.07.30 11:01

[MTN 마켓온에어] 개장 특징주

1.
어제 협력사들의 조기 파산 신청에 대한 우려로 급락했던 쌍용차, 노사 양측 대표자간 협의를 진행키로 했다는 소식과 함께 오늘은 급등셉니다. 10%대 내외의 오름세를 보이고 있는데요,
쌍용차 노사는 오늘 9시부터 평택 공장 내 협상 장소에서 사태 해결을 위한 협의를 진행하기로 해, 조금 전 대화가 시작된 상탭니다. 쌍용차 노사 양측이 대화에 나선 것은, 지난달 19일 2차 노사대화가 결렬된 이후 42일만의 일입니다.



2.
박삼구, 박찬구 회장의 동반 퇴진으로 형제간 경영권 분쟁에 휩싸인 금호아시아나그룹주, 오늘 일제히 하락셉니다. 어제 6% 넘는 급락세를 보였던 금호산업이 2% 가까이 하락하며 거래를 시작했고, 지분 경쟁에 대한 기대로 1%대 강세를 보였던 금호석유 역시 하루만에 1% 넘는 하락세로 돌아섰습니다.
이외 대한통운과 금호타이어, 대우건설 등 전 계열사 주가가 내림세를 면치 못하고 있는 가운데, 업계에서는 관련주 주가 변동성이 한동안은 커질 수 있다며, 접근에 주의할 것을 권하고 있습니다.


3.
한화손해보험과의 합병을 최종 결정한 제일화재, 어제까지 8거래일째 급등세를 연출했지만, 오늘 9거래일만의 하락세로 돌아섰습니다. 합병에 대한 기대감이 이미 주가에 충분히 반영된 만큼, 실제 재료가 공식화되자, 차익 실현 매물이 나오고 있는 건데요,
제일화재는 4%대 하락세로 오늘 거래를 시작했고, 한화손해보험 역시 1%대 낙폭으로 오늘 장을 출발했습니다.
한편, 한화손해보험과 제일화재는 어제 각각 이사회를 열고, 한화손보가 제일화재를 흡수 합병하는 방식의 합병안을 결의한 바 있습니다.


4.
일부 방위산업주들이 상승셉니다.
오늘 오전 6시 30분경, 남한 어선 1척이, 동해에서 북방 한계선을 넘어가, 북한 경비정에 의해 예인되고 있는 것으로 알려지면서 일부 종목 주가가 움직이고 있는건데요, 휴니드와 빅텍, HRS 등이 각각 2 내지 4%대 오름세로 거래를 시작했습니다.

5.
모바일 게임업체 게임빌, 오늘 코스닥 시장에 신규 상장된 종목인데요, 상장 첫날부터 급락세를 연출하고 있습니다.
공모가 15,000원을 상회하는 19,800원선에서 시초가를 형성한 게임빌은, 거래 시작과 함께 9%대 급락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한편, 이 게임빌은, 지난 2000년 설립된 모바일 게임 전문업체로, 지금까지 약 100여개 모바일 게임을 개발해 서비스 해온 바 있습니다.

6.
이외에 삼성중공업도 특징적입니다.
대규모 해양 플랜트 수주 재료로 어제 4%대 강세 마감했는데요,
오늘도 2%대 오름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이 기사의 관련기사

베스트 클릭

  1. 1 '황재균과 이혼설' 지연, 결혼반지 뺐다…3개월 만에 유튜브 복귀
  2. 2 "밥 먹자" 기내식 뜯었다가 "꺄악"…'살아있는' 생쥐 나와 비상 착륙
  3. 3 1년 전 문 닫은 동물원서 사육사 시신 발견…옆엔 냄비와 옷이
  4. 4 "연예인 아니세요?" 묻더니…노홍철이 장거리 비행서 겪은 황당한 일
  5. 5 박수홍 아내 "악플러, 잡고 보니 형수 절친…600만원 벌금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