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블로그 설치도 내 마음대로"

머니투데이 정현수 기자 | 2009.07.29 13:02

설치형 블로그 소프트웨어 '텍스타일' 29일부터 무료 배포

포털사이트 네이버를 운영하는 NHN은 국내 독립 사이트 활성화를 위해 설치형 블로그 소프트웨어 '텍스타일'을 정식 배포한다고 29일 밝혔다.

텍스타일은 사용자가 직접 호스팅 서비스를 통해 서버에 블로그 툴을 올려 설치하는 블로그 소프트웨어로 사용자들이 원하는대로 블로그를 꾸밀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특히 텍스타일의 '글감 보관함' 기능을 통해 웹에서 발견한 이미지, 동영상, 지도 등의 정보와 자료를 쉽게 수집, 저장할 수 있다. 이 밖에 '단락별 편집기'와 같은 글쓰기 도구도 제공된다.


고영수 NHN 오픈UI 기술팀장은 "텍스타일을 이용해 개인만의 전문 블로그를 꾸리고자 하는 블로거들에게 보다 편리하고 기능성 있는 글쓰기 환경을 제공하고자 에디터 기능을 강화하는 데 중점을 뒀다"고 말했다.

텍스타일은 29일부터 홈페이지(www.textyle.kr)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으며, 자세한 소개는 사이트 내 상세화면 및 동영상 등을 참고할 수 있다.

이 기사의 관련기사

베스트 클릭

  1. 1 '황재균과 이혼설' 지연, 결혼반지 뺐다…3개월 만에 유튜브 복귀
  2. 2 "밥 먹자" 기내식 뜯었다가 "꺄악"…'살아있는' 생쥐 나와 비상 착륙
  3. 3 1년 전 문 닫은 동물원서 사육사 시신 발견…옆엔 냄비와 옷이
  4. 4 우리 동네 공인중개사들은 벌써 느꼈다…"집값 4%대 하락"
  5. 5 "연예인 아니세요?" 묻더니…노홍철이 장거리 비행서 겪은 황당한 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