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피엠테크, 신종플루 예방 마스크 개발

머니투데이 박희진 기자 | 2009.07.28 15:11

美 마이크로바이오테스트로부터 항 바이러스 효능 입증

케이피엠테크는 신종플루를 예방하기 위한 항균 및 항바이러스 예방용 마스크 '네오플루 마스크(Neo-Flu Mask) TM' 개발을 완료, 오는 9월 출시할 예정이라고 28일 밝혔다.

기능성 항균섬유 시장에 본격 뛰어든 케이피엠테크는 최근 기능성 천연 항균섬유 뿐만 아니라 기능성 천연 항균 부직포 개발을 완료, 미국 내 전문 시험기관인 마이크로바이오테스트(MICROBIOTEST)에 항(抗) 바이러스 테스트를 의뢰해 효능을 입증 받았다.

네오플루 마스크는 4겹으로 구성돼 있고 이중 2겹은 케이피엠테크가 개발에 성공한 특수 바인더 처리된 섬유가 부착되어 있으며 마스크 착용 시 흡착된 바이러스나 균들을 차단, 사멸시킬 수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최근 신종플루가 전세계적으로 급속도로 확산되고 있어 네오플루 마스크는 국내외에서 큰 인기를 끌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채창근 케이피엠테크 대표는 "5년여 동안 나노사업에 대한 연구개발을 통해 네오플루 마스크를 개발하고 기능성 항균 섬유 제품화에 성공했다"며 "나노 바이오 신규 사업을 확대해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할 것"이라고 말했다.

베스트 클릭

  1. 1 "밥 먹자" 기내식 뜯었다가 "꺄악"…'살아있는' 생쥐 나와 비상 착륙
  2. 2 "연예인 아니세요?" 묻더니…노홍철이 장거리 비행서 겪은 황당한 일
  3. 3 박수홍 아내 "악플러, 잡고 보니 형수 절친…600만원 벌금형"
  4. 4 "노후 위해 부동산 여러 채? 저라면 '여기' 투자"…은퇴 전문가의 조언
  5. 5 점점 사라지는 가을?…"동남아 온 듯" 더운 9월, 내년에도 푹푹 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