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S전선, 전원 필요없는 하이패스 단말기 출시

머니투데이 김병근 기자 | 2009.07.22 09:01
↑이웨이 큐브
LS전선은 국내에서 처음으로 별도의 전원 연결선이 필요 없는 콤팩트 타입의 하이패스 단말기 '이웨이 큐비'(E-Way Qubi)를 22일 선보였다.

이 제품은 정보 송수신 능력이 뛰어난 RF(주파수) 방식으로 전원 대기모드 방식을 적용, 전력 소모량을 대폭 줄여줘 배터리만으로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회사 관계자는 "전력 소모량이 많아 전원을 항상 연결해 사용해야 했던 기존 단말기의 문제점을 해결했다"고 말했다.

큐비는 또 운전자에게 최적의 시야각을 제공하는 피라미드 모양으로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액정을 채용했으며 음성으로 카드잔액과 통행이력 등을 확인할 수 있다. 선불카드, 후불카드, 자동충전카드 등을 모두 사용할 수 있다.


RF 방식의 단말기는 적외선 통신(IR) 방식에 비해 통신 영역이 넓고 대량 정보 송수신이 가능해 자동요금징수시스템은 물론 고속도로교통정보시스템 등으로 사용이 확대되고 있다.

박의돈 통신사업부장은 "LS전선이 보유한 첨단 초고주파 기술 등을 기반으로 향후 자동요금징수시스템과 광역교통정보시스템(UTIS) 등 지능형교통망 시스템(ITS)에 기지국과 단말기 등을 공급하는 사업을 적극 펼칠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 기사의 관련기사

베스트 클릭

  1. 1 "네 남편이 나 사랑한대" 친구의 말…두 달 만에 끝난 '불같은' 사랑 [이혼챗봇]
  2. 2 '6만원→1만6천원' 주가 뚝…잘나가던 이 회사에 무슨 일이
  3. 3 바람만 100번 피운 남편…이혼 말고 졸혼하자더니 되레 아내 불륜녀 만든 사연
  4. 4 20대女, 하루 평균 50명 '이 병'으로 병원에…4050은 더 많다고?
  5. 5 밤중 무단횡단하다 오토바이와 충돌 "700만원 달라"... "억울하다"는 운전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