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일 백화점 업계에 따르면 지난달 26일부터 이달 12일까지 17일간 진행된 여름 정기 세일에서 롯데, 현대, 신세계, AK플라자, 갤러리아백화점 등 주요 백화점은 한 자릿수 매출 신장률을 보였다. 두 자릿수 신장률을 기록한 세일 초반에 비해 부진한 마무리다.
롯데백화점은 전국 25개점에서 이번 여름 정기 세일 동안 매출이 전년동기대비 7.9% 신장했다고 밝혔다. 스타시티점, 아울렛 등 신규점포를 제외한 기존점 기준으로는 3.9% 매출이 늘었다. 롯데백화점은 세일 첫 3일간은 13.7%(전점 기준), 9.4%(기존점 기존)의 신장률을 보였다.
상품군 별로는 명품 19.7%, 스포츠 19.1%, 식품 15.9%, 화장품 15.2%, 여성 3.5%, 남성 2.3% 등 전체적으로 고른 신장세를 보였다.
우길조 롯데백화점 상품총괄팀 팀장은 "세일 후반에 지역별로 폭우가 내려 초반의 좋은 흐름을 이어가지 못했다"며 "그나마 모자, 아쿠아슈즈, 비치 수영복 등 바캉스 관련 상품의 매출이 좋았다"고 말했다.
전국 11개 현대백화점의 여름 정기 세일 실적은 전년동기대비 3.3% 신장했다. 부문별로는 명품이 18.5%, 잡화류가 13%, 식품류가 4.4% 신장했고 여성의류(-2.8%), 남성의류(-1.9%)는 역신장했다.
신세계백화점은 13.5% 매출 신장률을 보였다. 부산 센텀시티를 제외한 기존점 기준으로는 3.2% 신장했다. 화장품(24%), 해외명품(37.4%)이 세일 실적을 주도했다.
AK플라자는 전점 기준으로는 14.9% 신장했고 평택점을 제외한 기존 점포 기준으로는 6% 신장했다. 갤러리아백화점은 3% 신장했다.
김영복 신세계백화점 MD운영팀 부장은 "장마가 끝나고 예전의 무더운 날씨가 회복되면 바캉스 관련 상품군의 수요가 본격적으로 발생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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