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션, DDoS 공격에 하루 종일 불통

머니투데이 김유림 기자 | 2009.07.08 14:56
인터넷 오픈마켓인 옥션이 정체불명의 분산서비스거부(DDoS) 공격에 8일 하루 동안 계속 접속 장애를 일으키고 있다.

옥션 사이트는 이날 오후 현재까지 "현재 옥션 홈페이지 접속 오류로 점검 중입니다"라는 안내문만 내건 채 접속이 되지 않고 있다.

옥션 관계자는 "전날 오후 7시부터 이 같은 현상이 이어지고 있는데 사이트가 복구됐는지를 확인하려는 일반 고객의 접속까지 겹쳐 복구가 지연되고 있다"며 "사법 기관과 공조해 해결책을 마련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에 따라 옥션에 입점한 판매자들의 피해도 불가피해졌다. 사이트 접속 장애로 판매를 할 수 없는 것은 물론 소비자들의 구매확인도 이뤄지지 않아 판매한 물건의 대금을 받는 데도 어려움을 겪고 있다.

현재 국내 인터넷 전자상거래 업체 중에서는 옥션이 유일하게 공격을 받고 있고 청와대와 국회, 외교통상부, 국방부, 한나라당, 조선일보, 네이버메일, 농협, 외환은행, 신한은행 등이 공격을 받고 있는 상황이다.

베스트 클릭

  1. 1 "밥 먹자" 기내식 뜯었다가 "꺄악"…'살아있는' 생쥐 나와 비상 착륙
  2. 2 "연예인 아니세요?" 묻더니…노홍철이 장거리 비행서 겪은 황당한 일
  3. 3 박수홍 아내 "악플러, 잡고 보니 형수 절친…600만원 벌금형"
  4. 4 "노후 위해 부동산 여러 채? 저라면 '여기' 투자"…은퇴 전문가의 조언
  5. 5 점점 사라지는 가을?…"동남아 온 듯" 더운 9월, 내년에도 푹푹 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