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차, 경주용 '포르테 쿱' 공개

머니투데이 김보형 기자 | 2009.06.21 10:59

태백 레이싱파크에 경주용 '포르테 쿱' 전시‥내달 스피드 페스티벌 출전

↑기아차는 21일 태백 레이싱파크에서 열린 ‘2009 스피드 페스티벌’에서 '포르테 쿱'을 전시하고 경주용으로 개조한 '포르테 쿱 레이싱카'를 카레이서들이 시승하는 행사를 열었다.

기아차는 21일 강원도 태백 레이싱파크에서 열린 ‘2009 스피드 페스티벌’ 에 '포르테 쿱' 경주용 차를 공개하고 전문가 시승 행사를 열었다고 밝혔다.

'포르테 쿱 레이싱카'는 말 그대로 자동차 경주에 맞게 포르테를 개조한 모델이다. 차체를 낮추고 차체 완충장치를 보강해 주행 안정성을 높였으며 고성능 브레이크 패드와 타이어를 달아 제동 성능을 올렸다.

시승에 참여한 카레이서 윤동희 선수는 "스포티한 외형과 속도감을 직접 느낄 수 있었다"고 말했다.


2003년부터 시작된 국내 최대의 아마추어 레이스인 '스피드 페스티벌'은 2000cc 기아차 쎄라토 클래스와 1600cc 현대차 클릭 클래스로 운영되는 자동차 경주대회. 이날 경기에는 경주용 자동차로 개조한 쎄라토와 클릭 총 72대가 참가해 경쟁을 벌였다.

기아차 관계자는 " '포르테 쿱 레이싱카'를 스피드 페스티벌 연내 4번째 경기부터 투입할 예정"이라며 "앞으로 스피드 페스티벌의 대표 차종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기아차는 인터넷 사이트인 펀키아(http://www.funkia.kr)에서 내달 5일까지 대학생들의 신청을 받아 경주 참가 기회를 제공하는 ‘포르테 쿱 대학생 카레이서 선발대회’를 진행한다. 또 운전 강습과 동호회 시승행사도 열기로 했다.

이 기사의 관련기사

베스트 클릭

  1. 1 유명 여성골퍼, 코치와 불륜…"침대 위 뽀뽀 영상도" 아내의 폭로
  2. 2 선우은숙 친언니 앞에서…"유영재, 속옷만 입고 다녔다" 왜?
  3. 3 '이혼' 최동석, 박지윤 저격?… "月 카드값 4500, 과소비 아니냐" 의미심장
  4. 4 60살에 관둬도 "먹고 살 걱정 없어요"…10년 더 일하는 일본, 비결은
  5. 5 "참담하고 부끄러워" 강형욱, 훈련사 복귀 소식…갑질 논란 한 달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