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투자전략가들 "지금은 주식 팔 때"

머니투데이 김경환 기자 | 2009.06.11 07:11
피터 코스타 엠파이어익스큐션 사장과 데이브 로벨리 캔어코드아담스 이사 등 저명 투자전략가들이 "지금은 주식을 팔고 차익을 실현해야할 때"라고 제언했다.

코스타는 10일(현지시간) CNBC와의 인터뷰에서 "시장이 지속적인 상승 방향으로 움직일 것이라고 생각하지 않는다"면서 "우리는 증시가 약간 후퇴하는 것이 낫다고 판단하고 있다"고 밝혔다.

그는 "여전히 다우지수가 8월 9000 수준에 도달할 것이라고 생각하고 있지만, 너무 빨리 다다른다고 좋을 것도 없다"고 지적했다.

그는 이어 "사실 지금 상황에서는 주식을 파는 것을 선호한다"면서 "나는 강세론자지만 앞으로 몇주간은 잠시 비관론자가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로벨리 역시 투자자들이 차익 실현을 해야 할 때라고 동의했다.

그는 "신용시장 위험이 완화되고 있지만, 아직 시장, 정부, 기업에는 많은 불확실성이 있다"면서 "새로운 머니가 들어온다면 당신은 일단 주변에 머물면서 더 나은 진입 기회를 노려야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로벨리는 "현 시점에서 당신은 주식 매도를 원하지 않겠지만 S&P500지수가 심리적 저항선인 1000에 다가갈수록 차익실현을 해야 한다"면서 "이를 넘어설 수는 없을 것"이라고 내다봤다.

이 기사의 관련기사

베스트 클릭

  1. 1 "네 남편이 나 사랑한대" 친구의 말…두 달 만에 끝난 '불같은' 사랑 [이혼챗봇]
  2. 2 '6만원→1만6천원' 주가 뚝…잘나가던 이 회사에 무슨 일이
  3. 3 20대女, 하루 평균 50명 '이 병'으로 병원에…4050은 더 많다고?
  4. 4 바람만 100번 피운 남편…이혼 말고 졸혼하자더니 되레 아내 불륜녀 만든 사연
  5. 5 "바닥엔 바퀴벌레 수천마리…죽은 개들 쏟아져" 가정집서 무슨 일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