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고를 피하는 10가지 방법"

머니투데이 백경훈 기자 | 2009.06.04 16:00

-비즈니스위크

비즈니스위크는 3일(현지시간) 온라인 판에서 "고용주와 대화를 나눠 보면 그들이 가장 가치를 두는 것은 그 사람이 가지고 있는 기술이나 자격증, 하루하루 처리해 내는 업무가 아니라 그 사람의 자질, 습관, 역량"이라고 밝혔다.

비즈니스위크는 고용주들과의 대화를 토대로 '해고를 피하는 방법' 10가지를 제시했다.

1. 당신 자신으로부터 당장 벗어나라

당신 스스로를 자기 자신이 아닌 회사의 성공을 위해 맞춰라. 그들은 당신이 희생적이고 협력적인 팀 플레이어가 되기를 원한다.

2. 도전이 올 때 고수가 되라

당장 발전시켜야 할 가장 중요한 기술은 도전을 조절하는 것이다. 이는 곧 유동적이며 열린 마인드를 갖는 걸 의미한다. 도전의 방향이 바뀌면 생산물 구성 비율을 바꾸거나, 새로운 목표를 추가시키거나, 전략을 새로 짜는 등의 능력이 필요하다.

3. 모든 것이 당신 일이다

당신 책임 밖에 있는 일도 도맡아 해냄으로써 당신의 팀과 회사에 대한 충성심을 증명하라.

4. 열정을 가져라

험난한 과제들이 놓여 있을 때 회사가 제일 싫어하는 사람은 부정적이고 뒷말이 많아 동료들을 양분시켜 놓는 사람이다. 고용주들은 활기찬 태도로 에너지 넘치는 팀을 만드는 데 공헌하는 열정적인 사람을 높이 평가한다.

5. 평범한 '불문율'을 마음에 각인하라

일찍 출근하고 늦게 퇴근하라. 모든 이들은 정각에 퇴근하거나, 점심을 너무 오래 먹거나, 커피나 담배를 위한 시간을 너무 오래 갖는 사람을 다 알고 있다.


6. 자신의 포지션을 업그레이드하라

누군가가 당신의 문제를 해결해 주길 기다리지 마라. 당신 경쟁자들이 하는 걸 잘 관찰하고, 닥치는 대로 독서를 하며, 당신 일을 개선할 수 있는 방법을 다른 이들에게 물어봐라. 당신이 없으면 상당한 공백이 생긴다는 걸 사람들에게 확신시켜야 한다.

7. 투명성은 당신의 새로운 무기다

당신은 당신이 무엇을 하고 있는지, 어떻게 처리하고 있는지에 대해 철저하게 투명해야 한다. 숨기는 정보가 있어서는 안 된다. 당신의 상사가 당신을 정직하다고 믿으면 믿을수록 그들은 당신을 더 신뢰하고 친밀감을 유지하려고 한다. 일을 열심히 하는 것보다 진실한 인간관계를 쌓는 게 우선이다.

8. 새로운 장소에서 항상 친구를 만들어라

인적 자원은 당신의 경력에 중요한 영향을 미칠 수 있는 부분이다. 상사는 회사 밖에서 당신을 평가할 수 있는 사람들에 대해 잘 알고 있다. 당신은 그들과 유대 관계를 잘 맺고, 조언을 구하며, 그들을 존경해야 한다.

9. 시대를 따라 잡아라

현대적인 사람이 되기 위해 모바일 기기, 상업적 플랫폼, 사회적 네트워크와 친해져라. 그래서 당신의 고용주가 당신을 당신보다 젊은 사람으로 대체하려 할 때 그럴 필요가 없다는 충분한 근거를 제시하라.

10. 건강을 지켜라

건강한 사람들은 보다 긍정적인 전망을 갖는 경향이 있다. 또 일할 때나 놀 때나 목표치를 높게 잡는다. 그들은 보다 많은 에너지를 갖고 있어서 쉽게 지치지 않고, 잘 아프지도 않는다. 그들은 더 침착하고 더 생산적이다. 잘 자고, 잘 먹고, 수분을 충분히 취하고, 과도한 카페인과 알코올을 삼가라. 이는 당신과 당신 고용주에게 배당을 안겨 줄 일종의 투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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