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한우 애널리스트는 "게임 채널링은 최소한의 비용으로 양사 모두 수익을 올릴 수 있고 게임을 하지 않는 사용자층도 흡수할 수 있어 긍정적"이라고 했다.
특히 "현재로선 게임 채널링을 통한 매출 기여도가 양사 매출 규모에 비해 미미한 수준일 것으로 예상되지만 다음의 높은 트래픽을 이용해 적극 활성화하면 매출 규모가 커질 수 있다"고 했다.
이어 "네오위즈게임즈는 지난해부터 해외 매출이 본격 발생하고 있고, 중국 크로스파이어의 성장세도 유지되고 있으며 피파온라인 상용화로 하반기 해외 모멘텀도 지속될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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