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른된 기념으로 성인답게 기부해요

머니투데이 황국상 기자 | 2009.05.12 16:17

아름다운가게, 14·18일 '아름다운 성년의 날' 행사 개최

성년을 맞이한 대학생들이 어른된 기념으로 기부를 경험할 수 있도록 하는 행사가 열린다.

아름다운가게는 14일 서울 회기동 경희대학교와 18일 서울 안암동 고려대학교 캠퍼스에서 각각 '아름다운 성년의 날 캠페인'을 연다.

이날 행사장에선 성년을 맞은 이가 지금까지 살아온 날 하루당 1원씩 계산해 총 7300원을 기부하는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아름다운가게는 아모레퍼시픽의 후원을 받아, 대학생이 기부에 참여하면 성년을 축하하는 의미의 향수를 기념으로 제공한다.

‘아름다운 성년의 날’ 캠페인을 통해 모금되는 기부금은 전액 아름다운가게로 기부돼 매년 몬순성 홍수로 생명과 재산을 위협받고 있는 인도와 네팔, 방글라데시 등지의 수재민들을 지원하는 데 사용된다.


아름다운가게는 직접 기부를 실천함으로써 한 사람의 어른으로서 자신과 사회에 대한 책임감을 키워가도록 하자는 취지로 지난 2007년부터 '아름다운 성년의 날' 행사를 추진해왔다.

이 단체의 김수열 사무처장은 “우리나라는 전 연령층 중에서 20대가 가장 기부나 봉사활동에 소극적인 것으로 나타나고 있다”며 “이번 캠페인을 통해서 젊은이들이 나눔의 의미를 재미있게 실천하는 계기를 만들고자 한다”고 말했다.

이 기사의 관련기사

베스트 클릭

  1. 1 세상에 없던 테마파크가 온다..에버랜드·롯데월드도 긴장
  2. 2 "빼빼로인 줄, 부끄럽다"…아이돌 멤버가 올린 사진 정체에 '깜짝'
  3. 3 내년부터 카드로 새 차 구입 어려워진다… 카드 특별한도 축소 검토
  4. 4 혼자는 안 죽는다? 중국의 의미심장한 말…미중관계 어떻게 될까[차이나는 중국]
  5. 5 "한국이 도와줘" 트럼프, 윤 대통령에 SOS…이유는 '대중국 해군력 경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