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수앱지스, 성장세 순조롭다-HMC證

머니투데이 백진엽 기자 | 2009.04.27 14:05
HMC투자증권은 27일 이수앱지스의 의료서비스 부문, 바이오시밀러 부문, 신약사업 등을 감안해 투자의견 '매수'로 기업분석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최종경 애널리스트는 "이수앱지스는 바이오시밀러 클로티냅으로 축적된 항체치료제 개발의 성공 경험을 바탕으로 바이오시밀러 신제품 및 바이오의약품 신약 개발까지 순조로운 성장 스토리를 전개할 전망"이라며 6개월 목표주가 1만9000원을 제시했다.

이수앱지스는 동물세포 배양을 통해 바이오시밀러 단백질의약품(항체치료제)을 생산/판매하고 바이오의약품 신약을 개발하는 생명공학 기업이다. 2007년 항체치료제 바이오시밀러 클로티냅을 발매해 국내 및 전세계 32개국에 수출하고 있다.


최 애널리스트는 "2009년 클로티냅의 내수 시장 석권은 물론, 기존의 인도, 스리랑카에 이어 브라질, 요르단 등으로 수출이 확대될 전망"이라고 예상했다.

또 "고셔병치료제인 ISU302의 다국가 임상 3상 허가 등 현재 개발중인 희귀질환 효소 치료제의 바이오시밀러 개발이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다"며 "클로티냅을 비롯한 바이오시밀러의 성공적인 개발 경험을 바탕으로 블록버스터 바이오의약품으로 성장 가능성이 높은 신약 ISU201을 개발중"이라고 설명, 이런 부분을 투자포인트로 짚었다.

베스트 클릭

  1. 1 노동교화형은 커녕…'신유빈과 셀카' 북한 탁구 선수들 '깜짝근황'
  2. 2 '황재균과 이혼설' 지연, 결혼반지 뺐다…3개월 만에 유튜브 복귀
  3. 3 "당신 아내랑 불륜"…4년치 증거 넘긴 상간남, 왜?
  4. 4 "밥 먹자" 기내식 뜯었다가 "꺄악"…'살아있는' 생쥐 나와 비상 착륙
  5. 5 1년 전 문 닫은 동물원서 사육사 시신 발견…옆엔 냄비와 옷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