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일 건설업계에 따르면 지난 15일 동시에 진행된 동홍천~양양간(14공구) 고속도로와 고군산군도 연결도로 2공구 설계심의 결과 대우건설과 대림산업이 유리한 고지를 점했다.
대우건설은 동홍천~양양간(14공구) 고속도로 설계심의에서 85.03을 얻어 83.48점, 83.16점을 얻은 현대건설과 대림산업을 여유있게 제쳐 수주가 유력해졌다. 이 프로젝트는 예정사업비만 총 5623억원으로 그동안 한국도로공사가 발주했던 사업은 물론 대우건설이 수주했던 토목공사(원전, 민자사업 제외) 물량 중 최대 규모다. 대우건설은 지분 50%로 금호산업(18%), 계룡건설산업(15%), 삼환기업(12%), 동일건설(5%) 등과 컨소시엄을 구성했다.
같은 날 설계심의가 있었던 공사비 1000억원 규모의 고군산군도 연결도로 2공구 경쟁에서는 대림산업이 웃었다. 동홍천~양양간(14공구) 고속도로 설계심의에서 꼴찌였던 대림산업은 87.7점을 기록, 87.4점, 82.1점을 각각 얻은 삼성건설과 대우건설을 박빙의 차이로 제쳤다. 대림산업은 37%의 지분으로 두산건설(16.5%), 남양건설(11.5%), 태영건설(10%), 금광기업(10%), 우진건설(7.5%), 삼흥건설(7.5%)과 컨소시엄을 구성했다.
건설업계는 두 공사가 설계대 가격 가중치가 70대 30, 75대 25로 설계 비중이 높아 가격 점수로 1위가 뒤집히기는 어려울 것으로 예상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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