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두 상품은 월 적금 불입액에 따라 적금 가입 즉시 사용할 수 있는 여행포인트카드(10만~40만 포인트)와 동부 D-Point(월 적금 불입액의 0.3%)를 제공한다.
동부 D-Point는 월 적금 불입액의 0.3%를 금리 외에 추가로 적립하다가 적금상품 만기 후 동부저축은행의 다른 상품에 가입했을 때 캐시백으로 제공된다.
결혼 준비 중인 미혼남녀, 신혼부부, 영유아 부모의 경우 주택 및 아이교육비 등과 관련해서 목돈 마련에 대한 니즈가 높은 동시에 신혼여행, 가족여행 등 여행에 대한 니즈 또한 복합적으로 있기 때문에 이러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적금가입과 여행상품 할인까지 일석이조의 혜택을 제공하는 최적의 상품이라는 게 회사측의 설명이다.
적금금리는 2009년 4월 6일 현재 12개월 기준 연 5.0%로 시중은행의 약 2배 수준이며, 동부저축은행 결제 조건으로 제휴카드를 발급받을 경우 0.1%포인트의 추가금리가 지급된다.
가입한도는 월 15만~100만원까지다. 동부저축은행 기존고객은 인터넷으로도 가입이 가능하다. 도리도리 잼잼 정기적금은 자녀 명의로도 개설할 수 있다.
계약기간은 알콩달콩 정기적금은 12개월 24개월 36개월이며, 도리도리 잼잼 정기적금은 여기에 48개월과 60개월이 추가된다.
한편 동부저축은행은 올해 6월까지 가입하는 고객에 한해 추첨을 통해 경품을 지급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알콩달콩 정기적금 가입자에게는 X-노트 미니노트북(1명), W호텔 조식 패키지(2명), 후지 인스탁스 폴라로이트(3명)를, 도리도리 잼잼 정기적금 가입자에게는 웅진연수기(1명), 아이 챌린지 1년 구독권(2명), 동부 베스트 자녀사랑보험(3명) 등을 경품으로 준다.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