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電, 소비전력 66% 절감 김치냉장고 출시

머니투데이 김병근 기자 | 2009.03.24 11:00

2009년형 김치냉장고 신제품 선봬

삼성전자는 차별화된 디자인과 패턴을 적용한 2009년형 '하우젠아삭' 김치냉장고 신제품을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2009년형 제품은 지난해 인기를 끈 '하우젠 아삭 칸칸칸'의 디자인을 한 단계 향상시킨 것이 특징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2009년형 김치냉장고 '하우젠아삭' 신제품


신제품은 김치냉장고 외관을 둘러싸는 테두리를 없앤 '트림리스'(Trimless)디자인을 적용했으며 상ㆍ중ㆍ하칸에 각각 독립된 냉각기를 채용, 칸별로 냄새가 섞이지 않고 냉기가 골고루 분포되도록 설계됐다.

칸별로 전원버튼을 따로 설치해 사용하지 않는 칸의 전원을 끌 수 있도록 설계해 소비전력도 최대 66% 줄일 수 있다고 회사 측은 강조했다.


삼성전자는 신제품 출시와 동시에 지난해 '판매 1위' 달성을 기념하기 위해 전국 주요 매장에서 '하우젠 아삭 넘버원 페스티벌'을 오는 4월30일까지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2009년형 신제품을 구입하는 전 고객에게 명품용기 타파웨어 다용도 세트를 증정하고 김치냉장고와 지펠 냉장고를 함께 구매하는 전 고객에게는 최고 20만 원 상당의 기프트카드와 한국 도자기 세트를 증정하는 식으로 진행된다.

김의탁 삼성전자 마케팅팀 상무는 "고객의 니즈를 반영한 기술력과 디자인으로 한 발 앞서 시장 트렌드를 선점한 것이 지난해 김치냉장고 시장점유율 1위라는 성과를 가져왔다"며 "소비자들의 요구에 맞춘 기능과 디자인을 채용한 신제품으로 2008년에 이어 올해에도 김치냉장고 시장 1위를 지켜나갈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이 기사의 관련기사

베스트 클릭

  1. 1 "밥 먹자" 기내식 뜯었다가 "꺄악"…'살아있는' 생쥐 나와 비상 착륙
  2. 2 "연예인 아니세요?" 묻더니…노홍철이 장거리 비행서 겪은 황당한 일
  3. 3 박수홍 아내 "악플러, 잡고 보니 형수 절친…600만원 벌금형"
  4. 4 "노후 위해 부동산 여러 채? 저라면 '여기' 투자"…은퇴 전문가의 조언
  5. 5 점점 사라지는 가을?…"동남아 온 듯" 더운 9월, 내년에도 푹푹 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