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년 12월부터 진행된 공모전에는 700여 개 팀이 참가했으며 세계화(global), 경제성(eco), 친환경(blue), 혁신(innovation), 명품(luxury), 사회공헌(CSR)등 6가지 키워드로 제시됐다.
최종 본선에는 18팀이 진출했으며 대상에는 ‘블랙 다이아몬드’팀(충북대 김상오 등 4명)의 '남아프리카 공화국 i20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략'이, 최우수상에는 ‘MSC1’팀(연세대 김홍대 등 3명)의 '북경현대 할인점 판매망 개설을 통한 중국시장 M/S 확대전략', ‘The X-Files’팀(중앙대 김선우 등 2명)의 '브랜드 정체성과 연계한 전략적 그린 CSR 프로그램'이 각각 선정되었다.
수상팀에게는 대상 1000만 원을 비롯해 총 5450만 원의 장학금이 수여되며 우수상 이상 수상자(팀)에게는 현대차 중국 북경공장 견학의 기회도 주어진다.
올해로 10회째를 맞는 '대학생 글로벌 마케팅 공모전' 은 매년 3천여 명이 참가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대학(원)생 공모전으로 참신한 아이디어가 넘치는 대학생들에게 자동차 마케팅 실무를 미리 체험시키는 등 미래 자동차 마케터의 등용문 역할을 하고 있다.
공모전 결과 및 수상작은 '제 10회 현대차 대학생 글로벌 마케팅 공모전'의 홈페이지(http://www.marketing-forum.co.kr)에 4월 중 게재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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