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세상, 화이트데이 이벤트 '풍성'

머니투데이 장웅조 기자 | 2009.03.12 10:01

포털·게임 등 이벤트 제공


인터넷 포털과 게임업체들이 화이트데이(3월 14일)를 맞아 다양한 이벤트를 벌이고 있다.

12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이들은 화이트데이를 앞두고 뮤지컬 티켓을 증정하고 로맨틱한 영화·만화를 무료로 볼 수 있게 하는 등 다채로운 행사들을 준비해 연인들의 관심을 끄는 데 한창이다. 쇼핑기획전이나 게임 내 커플룩 콘테스트 등도 눈에 띄는 행사들이다.

SK컴즈가 운영하는 메신저 서비스 네이트온은 16일까지 베스킨라빈스 아이스크림, 초코파이 등 기프티콘을 100원에 제공하는 이벤트를 벌인다. 20일까지 문자 쿠폰을 구매한 회원 중 25쌍을 추첨해 뮤지컬 '지나, 돈트' 티켓을 선물한다.

이 회사의 포털 싸이월드에서는 직접 만든 배너를 원하는 일촌들의 메인화면에 노출시킬 수 있는 '마이커버스토리' 이벤트를 연다. 참여자 중 3명을 추첨해 고급 리무진 데이트를 제공한다.

야후코리아는 화이트데이 쇼핑 기획전을 준비했다. 여자친구를 위한 베스트 선물 목록을 제시하고, 1만~5만원대의 가격대별 우수 상품들을 일목요연하게 보여줘 예산별 맞춤 선택을 돕겠다는 것. 일부 쇼핑몰에서는 1만원어치 이상을 구매하면 무료배송 혜택도 제공한다.


SK브로드밴드의 자회사 하나로드림이 운영하는 하나포스닷컴도 영화·만화 관련 이벤트를 마련했다. SK브로드밴드 초고속인터넷 고객은 '비커밍제인', '멋진하루', '첨밀밀' 등 6편의 사랑 영화를 모두 무료로 감상할 수 있다. 연인과 함께 로맨틱한 영화를 보며 사랑을 키워가라는 것. 또한 모든 하나포스닷컴 회원을 대상으로 '더블체인지', '사랑은 반짝반짝', '나와 그녀의 XXX' 등 로맨스 만화를 전권 1회 무료로 감상할 기회를 제공한다.

네오위즈게임즈는 자사의 뮤직 레이싱 게임 '레이시티'에서 24일까지 '꽃남 꽃녀 스쿨룩 컨테스트'를 진행한다. 회원들이 올린 교복사진을 네티즌들이 투표로 심사해 최고의 스쿨룩을 선정하면, 그 교복을 게임 속 스쿨룩 아이템으로 제작하기로 했다.

layout="responsive" alt="인터넷 세상, 화이트데이 이벤트 '풍성'">
예당온라인도 26일까지 댄스게임 '오디션'에서 커플룩 이벤트를 진행한다. 예쁜 커플룩을 입히고 캐릭터 스크린샷을 찍어 게시판에 올린 사용자들에게는 14쌍의 커플을 추첨해 영화예매권을 2매씩 증정한다. 같은 기간 게임 내 '웨딩파티모드'에서 미션에 성공하고 커플등록증을 받아 게시판에 올린 50커플에게는 각각 1만캐쉬를 지급한다.

조이맥스는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실크로드 온라인'에서 사탕 아이템을 지급하는 이벤트를 18일까지 벌인다. 몬스터를 사냥하면 체력이나 마나(MP)를 증가·회복시키는 빨강·파랑·노랑·초록의 4색 사탕을 얻게 되는데, 이를 다 모으면 케이크 상품권 2만원 추첨에 대한 응모권으로 바꿀 수 있다.

이 기사의 관련기사

베스트 클릭

  1. 1 '황재균과 이혼설' 지연, 결혼반지 뺐다…3개월 만에 유튜브 복귀
  2. 2 "밥 먹자" 기내식 뜯었다가 "꺄악"…'살아있는' 생쥐 나와 비상 착륙
  3. 3 1년 전 문 닫은 동물원서 사육사 시신 발견…옆엔 냄비와 옷이
  4. 4 "연예인 아니세요?" 묻더니…노홍철이 장거리 비행서 겪은 황당한 일
  5. 5 박수홍 아내 "악플러, 잡고 보니 형수 절친…600만원 벌금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