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 센텀시티는 개점 후 1주일간 (사전 VIP초청 개점 포함 9일간) 총 219억원 매출을 기록, 당초 계획 대비 105%의 실적을 달성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는 지난 2005년 선보인 신세계 본점 신관 첫 일주일 매출 183억원에 비해 36억원(20%) 가량 높은 수치다. 특히 개점 첫 주말인 7일과 8일 이틀간 모두 27만여명이 방문, 68억원의 매출을 달성, 평일보다 80%나 많은 매출을 올렸다.
브랜드별로는 에르메스, 샤넬, 루이비통 등 해외 명품 브랜드가 매출에 크게 기여한 것으로 나타났다. 해외명품 매출은 목표대비 200%가 넘는 55억원 가량의 매출을 올리는 등 전체 매출의 25.1%를 차지했다.
구매 고객의 지역도 27.6%가 부산이 아닌 서울, 울산, 창원 등 타 지역의 '원정쇼핑객'인 것으로 나타나 향후 센텀시티가 부산·경남권을 중심으로 한 전국 상권으로 자리 잡을 것이라는 기대감을 높였다.
지난 1일부터 9일까지 센텀시티 구매 고객 중 신세계 씨티카드와 신세계 포인트 카드 사용 고객을 분석한 결과, 부산 지역 고객의 매출은 전체의 72.4%였고 서울이 5.9%, 창원과 울산이 각각 3.5%와 2.0%, 대구지역 고객도 1.2%였던 것으로 나타났다.
정병권 신세계 센텀시티 마케팅팀 팀장은 "개점 1주일만에 매출 200억을 넘은 것은 유통업계 최고 수준"이라며 "지난 주말 주차대수도 평균 1만5000대로 개점 당일 주차대수보다 50% 가량 늘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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