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입차협회, 車산업 인재육성 장학금 전달

머니투데이 최석환 기자 | 2009.02.25 10:01
한국수입자동차협회가 24일 서울 중구 서울프라자호텔에서 '자동차산업 인재육성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국내 3개 자동차공학 대학원(국민대, 연세대, 한양대)의 대학원생 5명에게 장학금을 전달했다.

이날 행사에는 박동훈 수입차협회 회장을 비롯해 그렉 필립스 부회장, 윤대성 전무, 허승진 국민대 자동차공학 전문대학원 교수, 전광민 연세대 기계공학과 대학원 교수, 선우명호 한양대 대학원 자동차공학과 교수 등이 참석했다.

장학금 수혜자는 이경원(국민대), 이종훈(국민대), 석정민(연세대), 박인석(한양대), 한광진(한양대) 등 총 5명이다.


'자동차산업 인재육성 프로그램'은 세계 자동차 시장에서 국내 자동차 산업이 성장하기 위해서는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우수 인력의 양성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는 판단에 따라 마련됐다.

박동훈 회장은 "협회는 업계의 일원으로 국내 자동차 산업의 발전에 기여하고자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앞으로도 자동차산업 인재육성 프로그램을 발전시켜 자동차 산업의 경쟁력을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의 관련기사

베스트 클릭

  1. 1 "네 남편이 나 사랑한대" 친구의 말…두 달 만에 끝난 '불같은' 사랑 [이혼챗봇]
  2. 2 '6만원→1만6천원' 주가 뚝…잘나가던 이 회사에 무슨 일이
  3. 3 20대女, 하루 평균 50명 '이 병'으로 병원에…4050은 더 많다고?
  4. 4 바람만 100번 피운 남편…이혼 말고 졸혼하자더니 되레 아내 불륜녀 만든 사연
  5. 5 "바닥엔 바퀴벌레 수천마리…죽은 개들 쏟아져" 가정집서 무슨 일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