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이티아이, 中LCD TV성장 '수혜'

머니투데이 김동하 기자 | 2009.02.24 08:28

굿모닝신한증권

굿모닝신한증권은 24일 우리이티아이에 대해 중국의 LCD TV 성장에 따른 수혜를 입을 것이라며 목표주가 1만원,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했다.

소현철 굿모닝신한증권 연구원은 이날 보고서에서 "중국 정부는 2월 가전하향정책을 전국적으로 확대 시행하면서 중국 농촌지역에서 액정표시장치(LCD) TV 판매가 크게 증가할 것"이라며 "LG디스플레이는 오는 3월 양산예정인 8세대를 통해 고속 성장하고 있는 중국 LCD TV 수요에 대응할 방침으로 이로 인해 우리이티아이의 냉음극형광램프(CCFL) 판매량이 전년보다 급증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또 발광다이오드(LED)의 매출액 증가가 예상된다는 점도 긍정적으로 꼽았다.

소 연구원은 "올해 HP와 Dell이 노트북 수요를 촉진시키기 위해 친환경과 전력 저소비형인 LED 제품을 확대할 계획이며 최근 '디스플레이서치'는 올해 LED 노트북 수요를 전년대비 690% 증가한 5800만대로 예상하고 있다"며 "따라서 LED 과 패키징 등의 주문량이 크게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그는 "지난해부터 LG디스플레이에 LED 어레이(Array)를 공급하고 있는 우리이티아이의 매출액도 급증할 것"이라며 "또한 저부가가치 사업인 LED Array에 대해 사업 고도화를 위해 자회사인 우리LED에 59억원을 출자 LED 패키징 사업을 추진하고 있어 향후 이에 대한 가시적인 성과가 나오면 주가 상승이 기대된다"고 내다봤다.

소 연구원은 우리이티아이의 지난해 4분기 실적을 보면, LG디스플레이의 감산과 단가인하에도 불구하고 엔화강세와 원가절감활동으로 매출액·영업이익이 추정치 보다 각각 1.6%, 27.2% 웃돈 572억원과 95억원(영업이익률 16.7%)을 기록했다고 평가했다.

베스트 클릭

  1. 1 노동교화형은 커녕…'신유빈과 셀카' 북한 탁구 선수들 '깜짝근황'
  2. 2 '황재균과 이혼설' 지연, 결혼반지 뺐다…3개월 만에 유튜브 복귀
  3. 3 "당신 아내랑 불륜"…4년치 증거 넘긴 상간남, 왜?
  4. 4 "밥 먹자" 기내식 뜯었다가 "꺄악"…'살아있는' 생쥐 나와 비상 착륙
  5. 5 1년 전 문 닫은 동물원서 사육사 시신 발견…옆엔 냄비와 옷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