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홀한 경험 '벤자민버튼 vs 문프린세스'

봉하성 MTN PD | 2009.02.19 17:04

[MTN 뻔뻔한점심]스타뉴스

안녕하세요? 스타뉴스입니다.
우리가 영화 한편을 보는데 드는 시간은 2시간이 채 되지 않죠? 이 짧은 순간의 감동을 위해 여기 10년에 가까운 각본 작업을 거치고 또 다시 10년이 지난 뒤 온전한 모습으로 탄생한 영화가 있습니다.

바로 <벤자민 버튼의 시간은 거꾸로 간다>인데요. 지금 함께 보시죠?

1918년 1차 세계 대전 말, 뉴올리언즈 그해 여름 80세의 외모를 가진 아기가 태어나는데 그의 이름은 벤자민 버튼.



아이의 엄마는 아이를 낳다가 죽고 펑범하지 않은 외모에 경악한 벤자민의 아버지는 그만 그를 양로원 현관 앞에 버리고 맙니다. 양로원에서 일하는 퀴니에게 발견된 벤자민. 퀴니를 엄마로 그곳의 할아버지 할머니들을 친구로 살아가는 그는 해가 갈수록 점점 젊어지는 자신을 느끼는데

[브래드 피트 인터뷰]
(오랜 기간 기다려온 작품이다. 만들어 지기까지 많은 변화가 있었다. 인연과 운명 나이 드는 것에 관한 아름다운 영화다.)

노인부터 청년까지 변모해가는 벤자민의 외모를 완벽하게 보여준 CG와 특수분장은 영화의 흐름을 더 매끄럽게 해주는 듯 보입니다.

[브래드 피트 인터뷰]
(핀처 감독은 첨단 기술을 십분 활용해 매력적이고 실감나면서 무엇보다 그럴 듯 한 비주얼을 만들어 냈다.)

한편 12살이 되어 60대 외형을 가지게 된 벤자민. 어느 날 할머니를 찾아온 6살 나이 그대로의 어린 데이지를 만나게 되고. 데이지의 푸른 눈동자를 영원히 잊을 수 없게 되는데..

시간은 지나 이제 제법 중년이 된 벤자민은 바다를 항해하며 세상을 알아가고 데이지는 뉴욕 무용단에 합류해 열정어린 인생을 보내게 되죠.

그러던 어느 날 둘은 뜻밖의 재회를 하게 됩니다. 끝없이 만나고 헤어지는 과정 끝에 벤자민과 데이지는 마침내 서로 함께 하는 '스윗 스팟'의 시기를 맞게 되고 서로의 나이가 엇비슷해진 짧은 그 순간을 놓칠 수 없었던 벤자민과 데이지는 불같은 사랑을 나누게 됩니다.

[케이트 블란쳇 인터뷰]
(10대 소녀 연기를 하게 되어 개인적으로 큰 도전이었다. 데이지는 부끄러움 보다는 패기 있고 자신감이 충만한 여성이다.)


그러나 행복한 순간도 잠시 그는 날마다 젊어지고 그녀는 점점 늙어만 가는데. 과연 그들 앞에 다가올 운명은. 2009년 전 세계가 주목한 영화 <벤자민 버튼의 시간은 거꾸로 간다.>였습니다.

자 다음은 해리포터 나니아 연대기에 이은 꿈과 환상의 영화 <문프린세스> 입니다.
아버지의 죽음 이후 ‘마리아’는 먼 친척 삼촌 ‘벤자민’이 살고 있는 비밀로 가득한 문에이커 성으로 가게 됩니다.

[다코다 블루 리차드 인터뷰]
(처음에는 철없는 아이고 도시 생활에서 시골생활로 바뀌는 것을 싫어한다. 마지막으로 갈수록 넓은 마음을 가진 사람이 되는 것 같고 편해진다.)

무뚝뚝하고 까칠하기만 한 삼촌 벤자민은 형의 죽음으로 갑작스럽게 자신의 집에 함께 살게 된 조카 마리아와의 관계가 어색해 쌀쌀맞게 대하죠..

[이안 그루퍼드]
(마리아가 온 건 그에게 불편한 일이다. 그는 10~15년 전에 옛사랑에 대한 상처로 슬퍼하며 사는 걸 즐기고 있었다. 같이 누구랑 있는 게 짜증스러운 일이고 불편한 일이었다.)

벤자민의 주의도 불과하고 이곳저곳을 돌아다니던 마리아는 그곳에서 우연한 기회에 신비한 마법으로 가득한 달빛 세상으로 들어가됩니다.

한편, 마리아는 문 에이커의 연대기라는 책을 통해 문 에이커에 얽힌 비밀을 알아가고 5천 번째 달이 뜨는 밤 세상을 파멸로부터 구할 전설에 대해 알게 됩니다. 그리고 마침내 예언의 5천 번 째 달이 뜨는 밤이 찾아오고 마리아는 세상의 멸망을 막기 위해 절대 힘을 가진 달의 진주를 찾아야 하는데.

과연 그녀는 달의 진주를 뺏으려는 ‘블랙맨’들의 추적을 피해 무사히 달의 진주를 찾아낼 수 있을지? 영화 <문프린세스 문에이커의 비밀>였습니다.

해리포터의 호그와트, 나니아 연대기의 나니아는 가장 대표적인 마법 공간으로 꼽히는데요 문프린세스 문에이커 역시 그와 같은 환상의 세계를 선보이며 많은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이런 판타지 종류의 영화나 책이 사람들에게 사랑을 받을 수 있는 이유 중 하나는 현실과 동떨어진 새로운 신세계를 그리고 있다는 점이 아닐까 싶은데요. 오는 주말 이런 환상의 세계가 주는 즐거움에 빠져보시는 건 어떨까요?

네. 지금까지 스타뉴스였습니다.

이 기사의 관련기사

베스트 클릭

  1. 1 노동교화형은 커녕…'신유빈과 셀카' 북한 탁구 선수들 '깜짝근황'
  2. 2 "바닥엔 바퀴벌레 수천마리…죽은 개들 쏟아져" 가정집서 무슨 일이
  3. 3 '황재균과 이혼설' 지연, 결혼반지 뺐다…3개월 만에 유튜브 복귀
  4. 4 "당신 아내랑 불륜"…4년치 증거 넘긴 상간남, 왜?
  5. 5 "밖에 싸움 났어요, 신고 좀"…편의점 알바생들 당한 이 수법[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