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신證 "멘탈투자를 아시나요"

머니투데이 김진형 기자 | 2009.02.17 13:34

21일 '흔히 범하기 쉬운 투자판단의 잘못' 주제로 강연회 개최

대신증권이 '멘탈투자'라는 새로운 주제의 설명회를 선보인다.

대신증권은 오는 21일 대림동 연수원에서 인터넷서점 '예스24' 회원과 자사 고객들을 대상으로 투자심리학적인 접근을 통해 투자방법을 제시해 주는 '멘탈투자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멘탈투자'는 자신과 시장 참여자의 심리에 대한 충분한 이해를 통해 심리적 오류로 인해 발생하는 비이성적 투자위험을 줄이고 균형감각을 갖춘 채 투자하는 것을 의미한다.

이날 설명회에는 『멘탈투자』의 저자이기도 한 송돈근 대신증권 영업지원본부장이 본전 집착 심리, 듣고 싶은 재료만 듣는 심리 등 일반 투자자들이 흔히 저지르기 쉬운 투자판단의 잘못을 투자심리학적으로 설명하고 이를 개선하기 위한 투자방법을 제시할 예정이다.


또 구희진 리서치센터장이 '금융위기 이후의 패러다임 변화'를 주제로 강연한다.

설명회에 참가하려면 예스24 홈페이지(http://www.yes24.com/)나 대신증권 홈페이지(http://www.daishin.co.kr), 홈트레이딩시스템(HTS)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권용범 대신증권 고객마케팅부장은 "이번 설명회에 참가하면 주식시장 투자전략은 물론 현직 증권사 임원의 다양한 경험을 바탕으로 한 투자심리에 대한 색다른 강연도 들을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컨텐츠를 제공할 수 있는 설명회를 준비해 서비스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베스트 클릭

  1. 1 "밥 먹자" 기내식 뜯었다가 "꺄악"…'살아있는' 생쥐 나와 비상 착륙
  2. 2 "연예인 아니세요?" 묻더니…노홍철이 장거리 비행서 겪은 황당한 일
  3. 3 "몸값 124조? 우리가 사줄게"…'반도체 제왕', 어쩌다 인수 매물이 됐나
  4. 4 박수홍 아내 "악플러, 잡고 보니 형수 절친…600만원 벌금형"
  5. 5 [단독]울산 연금 92만원 받는데 진도는 43만원…지역별 불균형 심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