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폰,'트리플-투'(Triple-Two)에 도전

머니투데이 송정렬 기자 | 2009.02.16 09:01

영업익 두자리수, 판매대수 2억대, 시장점유율 20% 목표로 제시

↑신종균 삼성전자 무선사업부장이 15일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MWC 2009 개막에 앞서 기자간담회를 갖고 "올해 연간 영업이익율 두자리수를 유지하면서도 판매대수 2억대 이상을 돌파, 사상 최초로 시장점유율 20%를 넘어서겠다"고 밝혔다.

삼성전자가 올해 글로벌 휴대폰 시장에서 '트리플-투'(Triple-Two) 달성에 도전한다.

연간 영업이익율 두 자리 수를 유지하면서도 판매대수 2억대 이상을 돌파, 사상 최초로 시장점유율 20%를 넘어서겠다는 것이다.

신종균 삼성전자 DMC부문 무선사업부장은 15일(현지시간) 스페인 바로셀로나에서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MWC) 2009' 개막에 앞서 기자간담회를 갖고 이 같은 목표를 제시했다.

신 부사장은 "하이엔드 휴대폰 시장에서 리더십을 확대하는 한편, 신흥시장에서의 사업 기반 강화로 양적 성장과 질적 성장을 동시에 이뤄 낼 것"이라며, "삼성 휴대폰만의 강점을 최대한 살려 글로벌 플레이어로서의 입지를 더욱 강화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신 부사장은 "올해도 풀터치스크린폰, 스마트폰, 고화소폰 등 하이엔드 휴대폰 시장은 높은 성장세를 이어 갈 것"이라며 "하이엔드 분야에서 다양한 라인업을 확보해 시장주도권을 잡을 것"이라고 밝혔다.

특히 "풀터치스크린폰은 휴대폰 사용자들에게 카메라, 뮤직, 비디오, GPS, 게임 등 다양한 멀티미디어 경험을 제공하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사용자의 다양한 요구에 맞춘 풀 라인업으로 1위를 지속하겠다"고 신 부사장은 덧붙였다.

삼성전자는 지난해 풀터치스크린폰 1000만대를 판매했다. 시장조사기관 SA에 따르면 풀터치스크린폰 시장 규모는 지난해 3700만대에서 올해 6700만대로 늘어날 전망이다.


삼성전자는 이번 MWC에서 상반기 글로벌 전략폰인 '울트라 터치'를 비롯해 고화질(HD)급 촬영이 가능한 '옴니아HD' 등을 선보인다. 터치스크린폰 경쟁력 확보를 위해 터치스크린에 최적화된 사용자환경(UI)을 계속 개선해 나가는 한편, 위젯 등 다양한 애플리케이션 제공과 차별화된 기능 확보 등을 지속적으로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신 부사장은 "스마트폰 분야는 올해 가장 높은 성장세를 기록할 것으로 보인다"며 "윈도 모바일, 심비안에 이어 안드로이드, 리눅스 등 다양한 운영체재(OS)를 지원하는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여 확고한 기반을 마련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번 전시회에 삼성전자는 옴니아HD 등 10여종의 스마트폰을 내놓았다.

신 부사장은 "비록 선진시장 전체 수요가 감소되더라도 성장세가 큰 하이엔드 휴대폰 수요는 계속 늘어날 것"이라며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선진시장에서 1위 국가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삼성전자는 지난해 프랑스에 이어 영국, 미국 등에서 1위로 도약했다.

또한 신 부사장은 "지난해 신흥시장에서 유통망 확대와 차별화된 라인업으로 성장의 기반을 마련했다"며 "3000만대를 돌파한 'E250'에 이어 최근 1000만대 판매가 넘은 'J700' 등 히트모델을 계속 만들어가겠다"고 밝혔다.

특히, "브랜드 인지도를 바탕으로 유통망을 지속적으로 확충하는 한편, 철저한 현지 분석을 통해 보급형 휴대폰에 적합한 UI와 특화 기능 등을 추가하고 원가경쟁력을 강화해 확고한 성장의 기반을 마련할 것"이라고 신 부사장은 설명했다.

신 부사장은 이어 “삼성전자는 휴대폰뿐만 아니라 TV, 컴퓨터, MP3, 카메라 등 다양한 디지털 기기는 물론, 시스템, 콘텐츠 등을 모두 보유한 유일한 회사"라며 "소비자와 사업자에게 토털 솔루션을 적극 제공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이 기사의 관련기사

베스트 클릭

  1. 1 노동교화형은 커녕…'신유빈과 셀카' 북한 탁구 선수들 '깜짝근황'
  2. 2 "바닥엔 바퀴벌레 수천마리…죽은 개들 쏟아져" 가정집서 무슨 일이
  3. 3 '황재균과 이혼설' 지연, 결혼반지 뺐다…3개월 만에 유튜브 복귀
  4. 4 '日 노벨상 산실' 수석과학자…'다 버리고' 한국행 택한 까닭은
  5. 5 "당신 아내랑 불륜"…4년치 증거 넘긴 상간남, 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