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추가한 고급기능은 윈도우 취약점을 통한 악성코드의 PC 감염을 막기 위한 ▲엑티브X(ActiveX) 고급 관리 기능 ▲시스템 기본 취약점 분석 ▲윈도우 보안 패치 기능 등이다.
엑티브X 관리 기능은 설치된 엑티브X의 목록 및 정보를 확인하여 불필요한 프로그램의 제거,차단 설정이 가능해 악성코드 등의 감염을 예방할 수 있다. 또 시스템 취약점 분석을 통해 시스템의 주요 설정 값들을 확인, 취약점 여부를 한눈에 점검 및 관리할 수 있게 했다.
윈도우 보안패치 기능은 사용자가 윈도우 업데이트 사이트를 직접 방문하지 않아도 보안 패치 목록 확인은 물론, 클릭 한번으로 다운로드 및 설치를 할 수 있도록 해 PC초보 사용자들도 쉽게 이용 할 수 있다.
이번에 보안 기능이 추가된 엑스피드 알약 프리미엄은 엑스피드 홈페이지(www.xpeed.com)에서 무료로 다운받아 설치할 수 있으며, 기존 이용고객들은 자동으로 설치된다.
LG파워콤 관계자는 “최근 운영체제나 백신프로그램의 보안 취약점을 노린 악성코드 등이 증가하고 있어 보안패치를 한층 강화했다”며 “보안패치의 설치방법을 모르더라도 클릭 한번으로 설치 할 수 있어 누구나 쉽게 개인보안을 강화 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