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銀, 중소기업 취업포털 '잡월드' 오픈

머니투데이 권화순 기자 | 2009.02.03 10:17
기업은행은 청년실업 해소와 중소기업 구인난 완화를 위해 중소기업 전문 무료취업포털인 ‘기업은행 잡월드(www.ibkjob.co.kr)’를 연다고 3일 밝혔다.

지난해 28만명의 청년이 일자리를 구하지 못했으나, 중소기업은 20만명 가량의 인력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었던 점에 착안해 온라인 구인·구직 매칭서비스를 실시하게 됐다는 설명이다.

잡월드에는 약 2만5000여개 중소기업의 구인 정보가 담겨지며, 중소기업을 잘 아는 기업은행의 지점장들이 추천하는 ‘기업은행 잡월드 추천관’이 별도로 운영된다.

또 미래성장기업관, 우수기술기업관, 글로벌기업관 등 채용관을 테마별로 분류해 이용자의 편리성을 높였다. 이 밖에도 채용박람회 등 일자리창출관련 정책 및 사업 등에 대한 정보를 제공한다.

개인회원은 ‘기업은행 잡월드’에 이력서를 등록한 후 본인에 맞는 구직기업을 선택해 지원하면 서류전형과 면접을 통해 취업할 수 있다. 기업회원은 ‘기업은행 잡월드’에 채용공고를 등록, 구직자들로부터 입사지원을 받거나 필요한 인재를 직접 검색해 채용할 수 있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구인기업은 자신들의 기업을 알려 우수한 인재를 채용할 수 있고, 구직자는 우량중소기업에 대한 알찬 정보를 이용해 취업의 기회를 가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문의: 기업은행 전국 영업점과 본점(02-6322-5349)

이 기사의 관련기사

베스트 클릭

  1. 1 "밥 먹자" 기내식 뜯었다가 "꺄악"…'살아있는' 생쥐 나와 비상 착륙
  2. 2 "연예인 아니세요?" 묻더니…노홍철이 장거리 비행서 겪은 황당한 일
  3. 3 박수홍 아내 "악플러, 잡고 보니 형수 절친…600만원 벌금형"
  4. 4 "노후 위해 부동산 여러 채? 저라면 '여기' 투자"…은퇴 전문가의 조언
  5. 5 [단독]울산 연금 92만원 받는데 진도는 43만원…지역별 불균형 심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