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날 행사에는 롯데마트 노병용 대표를 포함한 현지 주요 간부사원들과 500여명의 협력업체 대표들이 참석했다. 롯데마트는 인도네시아에서의 ‘성장비전과 전략’을 설명하고, 관련업체들의 지속적인 협력을 당부했다.
롯데마트는 기존 마크로 점포에 대해 단계별로 리뉴얼 작업을 진행해 올 연말까지‘LOTTE MART’로 상호를 교체하고, 상품구색도 2010년까지 현재의 2배 수준인 3만개 가량으로 대폭 확대하는 등 경쟁업체들과의 본격적인 경쟁에 돌입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롯데마트 노병용 대표는 “철저한 현지화 전략과 선진화된 유통시스템, 마케팅 기법 등을 활용해 현지 유통업체들과의 경쟁에서 우위를 확보하겠다”며 “아울러 롯데마트와 협력업체가 '윈-윈'할 수 있는 다양한 상생모델을 도입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롯데마트는 지난해 10월 M&A를 통해 인도네시아에서 영업 중인 네덜란드계 유통체인 마크로(Makro) 19개점을 인수해, 한국 유통업체로는 처음으로 인도네시아에 진출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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