압구정 교주, 태림포장 동양에스텍 공개

머니투데이 방명호 MTN 기자 | 2009.01.19 09:56

조문원 압구정 교주, "주식투자 성공하고 싶으세요?...공부하세요"

< 앵커멘트 >
주식투자로 200만원을 60억으로 만든 '압구정 교주' 조문원 로데오 투자클럽 대표가 자신의 투자비법을 공개했습니다. 조대표는 기업에 대한 꾸준한 연구가 성공투자의 핵심이라고 전했습니다. 방명호기자가 현장에 다녀왔습니다.

< 리포트 >
'압구정 교주' 조문원 로데오 투자클럽 대표가 첫 투자설명회를 열었습니다.

조 대표는 자신도 주식투자에 크게 실패를 해본 경험이 있어 주식투자에 대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투자자들에게 자신이 알고 있는 좋은 종목을 공유하고 싶어서 투자설명회를 개최했다고 전했습니다.



조문원 로데오 투자클럽 대표:
"주식을 한다면 길 가는 사람 붙잡고 알려주고 싶은 심정인데요. 최근 주식시장이 하락해서 저평가된 종목들이 있어서 투자자들에게 추천해드리고 같이 공유하고 싶어서.."

그는 저평가된 기업을 찾고 공시 등을 통해 재무상태 등을 꾸준히 연구해 가치투자를 한다면 누구나 주식투자에 성공을 거둘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투자한 기업에 대해 주인의식을 갖고, 기업에 직접 방문할 정도로 철저히 연구한다면 투자자들이 가장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인내심과의 싸움에서 이길 수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조문원 로데오 투자클럽 대표:

"될 수 있으면 그 회사에 방문을 하고 회사의 실정을 알고 난 뒤 그회사에 대해 믿음을 가지고 투자를 하면 아무래도 기다리는데 어려움이 적지 않을까 합니다.

그리고 인내심을 통해서 반드시 투자에 성공을 해야한다고 말했습니다.

조문원 - 로데오투자클럽대표:
"외롭더라도 기다려서 성공을 하면 성취감을 느끼고, 돈하고 직결되는 것이어서 돈이 벌리니까 매력도 있습니다. 성공해봐야 다음에도 성공할 확률이 높아집니다."

투자자들의 반응도 뜨거웠습니다.

조 대표가 제시한 기업에 대한 꾸준한 연구를 통한 가치투자가가 훨씬 유익했다는 것입니다.

조은숙 - 투자설명회 참가자:
"다른 사람들은 단시일에 주식을 낼 수 있는 것을 제시했잖아요. 정말 투자라는 것 한번 단타로 해서 돈을 버는 것이 아니라 내가 정말로 이 회사에 투자를 해서 장기간 가지고 가서 부동산 투자를 하듯이 하는 것이 와 다았습니다.

조 대표는 이번 투자설명회에서 시가총액보다 시설투자 규모와 자산가치가 좋은 태림포장, 동양에스텍 등 저평가된 8개 종목을 주목할 필요가 있다고 전했습니다.

MTN 방명호입니다.

이 기사의 관련기사

베스트 클릭

  1. 1 노동교화형은 커녕…'신유빈과 셀카' 북한 탁구 선수들 '깜짝근황'
  2. 2 "바닥엔 바퀴벌레 수천마리…죽은 개들 쏟아져" 가정집서 무슨 일이
  3. 3 '황재균과 이혼설' 지연, 결혼반지 뺐다…3개월 만에 유튜브 복귀
  4. 4 '日 노벨상 산실' 수석과학자…'다 버리고' 한국행 택한 까닭은
  5. 5 "곽튜브가 친구 물건 훔쳐" 학폭 이유 반전(?)…동창 폭로 나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