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동섭- 900p 도래 가능성 높아

김동섭 블루오션 인베스트먼트 소장  | 2009.01.15 10:42

[MTN장철의마켓온에어]김동섭소장의 동시호가 파워공략

금일 새벽 미국 증시는 소매판매 악재와 금융 불안이 고조되면서 급락세로 마감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지난 며칠 동안 보수적인 관점에서의 중립의견을 드렸었습니다. 일단 미국 증시는 추가 하락의 가능성이 더 남아 있다고 보여지고 있습니다.

기술적으로 살펴보면 월봉상으로 지난 저점까지도 밀릴 수 있는 자리 즉, 후행추세선 연결 부분인 7900p지점에서 지지력이 온다면 다행이겠으나 그렇지 않으면 지난 저점인 7450p까지도 열어두고 보셔야 할 것으로 판단되어 집니다.



국내장을 살펴보면 약 3%대 하락 출발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지난 이틀간 상승한 부분이 있기 때문에 약 5%정도 이상까지 하락하는 것이 맞다라고 보여 집니다. 기술적으로 보자면 주봉상으로 캔들과 종축으로 만나는 지점에서 후행스팬이 꺾여야했는데 결국 횡보하는 모습이 무너지면서 꺾이는 모습이 관측되고 있다 하겠습니다.


이는 현재의 5주선을 심각하게 회손 할 수 있는 차트의 모습이 나올 수 있어 보이며 또한, 전환선 값이 1071p이기 때문에 1100p도 무의미한 자리가 될 수 있음을 생각하셔야 할 듯 보입니다. 특히 시간론적으로는 다음 주에 저점, 변곡점이 출회하는 자리다라고 계속 말씀드렸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다음 주를 기약하는 장이 나와야 할 것으로 보여지고 있다 하겠습니다.

그리고 글로벌 시장을 염두에 두는 매매를 하시는 것이 바람직해 보이며 지난 저점인 900p선정도가 시간상으로 보면 길면 3주, 짧으면 2안에 도래할 가능성이 굉장히 높아지고 있음을 생각하시면서 현금화를 늘려가는 전략으로 시장대응 하시기 바랍니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동영상 강의 내용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이 기사의 관련기사

베스트 클릭

  1. 1 "네 남편이 나 사랑한대" 친구의 말…두 달 만에 끝난 '불같은' 사랑 [이혼챗봇]
  2. 2 '6만원→1만6천원' 주가 뚝…잘나가던 이 회사에 무슨 일이
  3. 3 20대女, 하루 평균 50명 '이 병'으로 병원에…4050은 더 많다고?
  4. 4 바람만 100번 피운 남편…이혼 말고 졸혼하자더니 되레 아내 불륜녀 만든 사연
  5. 5 "바닥엔 바퀴벌레 수천마리…죽은 개들 쏟아져" 가정집서 무슨 일이